세종시-남부발전-중부발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 협약 체결

17일 시청 접견실에서 열린 에너지취약계층 협약식 관계자 단체사진(왼쪽부터 박경우 한국중부발전(주) 세종발전본부장, 최민호 세종시장, 윤상옥 한국남부발전(주) 신세종빛드림건설본부장, 이경아) [사진제공 = 세종시]

세종시가 한국남부발전 신세종빛드림건설본부, 한국중부발전 세종발전본부,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협력해 에너지 취약·소외계층의 주거환경 지원에 나선다.

시는 지난 10월 17일 시청 접견실에서 최민호 시장과 한국남부발전 신세종빛드림건설본부장, 한국중부발전 세종발전본부장,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민관의 가용한 자원을 이용하여 취약(소외)계층의 안전하고 효율적인 에너지 이용 개선 사업을 진행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시를 비롯한 4개 기관은 에너지 취약·소외 계층을 위한 △안전한 에너지 시설(냉난방) 개선 △에너지 효율 개선 △기타 에너지 지원사업 등을 공동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관내 취약계층의 연탄·등유 보일러를 가스(LPG)보일러로 전환을 지원하고, 보일러 노후로 인한 이음 부위 유해가스 누출 등 시설 점검을 실시한다.

또한, 유기발광다이오드(LED) 전등 교체를 추진하는 등 약 8천만 원 상당을 투입해 취약계층의 에너지시설 안전 점검 및 에너지 효율 개선 사업을 추진한다.

기관별로 시는 취약계층 수요를 확인해 지원 대상자를 선정하는 역할을 맡고, 세종남부발전과 세종중부발전은 시행비용을 기부하며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사업 시행자를 선정해 시행한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