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해남읍, 송지 영평 등 하수관로 정비 총사업비 136억 원 확보

해남군청 전경 [사진제공 = 해남군]

해남군의 노후하수관로 정비사업이 내년 정부예산안에 반영된다.

해남군은 내년 정부예산안에 해남읍 등 5개소 노후하수관로 정비사업과 송지 영평 하수관로 정비사업 등이 신규사업에 선정되면서 국비 81억 원을 포함해 총사업비 136억 원을 확보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을 통해 2024년부터 2026년까지 해남읍과 삼산 구림, 삼산 매정, 북평 영전, 북평 신기 12.1km에 대해 노후 하수관로 정비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송지면 미야·영평 마을에 대한 하수관로 정비사업도 신규로 추진된다.

영평마을 일원에는 총사업비 34억여 원을 투입해 하수관로 2.7km와 100여 가구에 대한 배수시설을 정비할 방침다.

해남군은 농어촌 지역간 균형발전과 취약지역의 하수처리구역 확대를 통한 주민 생활환경 개선을 위해 하수시설 신설 및 노후 시설에 대한 정비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이에 따라 해남읍 공공하수처리장 증설사업 등 17건의 계속사업이 추진되고 있으며 내년 사업을 포함해 총사업비 1천187억 원(국비 751억 원)을 확보해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명현관 해남군수는 “하수도 분야 사업들의 적극적인 추진을 통해 하수도 보급 확대와 안정적 하수처리를 지속할 계획으로 사업이 다년간 추진되는 군민들의 이해와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