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산업 신기술을 한눈에 볼 수 있는 ‘2023년 경기환경산업전(Eco Fair Korea)’은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사진제공 = 경기도]

경기도가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환경산업 신기술을 한눈에 볼 수 있는 ‘2023년 경기환경산업전(Eco Fair Korea)’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올해 6회째를 맞은 경기환경산업전은 경기도가 환경산업육성과 판로지원을 위해 2017년부터 시작한 환경기술종합 전시회다.

올해는 150여 개 환경기업 및 기관이 350여 개 부스 규모로 참여하고, 한국수자원공사, 한국환경공단 등 정부 공공기관에서도 정부 우수기업 홍보에 나선다.

또한 공공기관 구매상담회를 통해 참가기업이 제품 판매를 할 수 있는 장이 마련돼 있고, 탄소중립펀드 투자유치 설명회(피칭데이), 창업경진대회 등이 부대행사로 열린다.

개막행사에서는 RE100 충전소 구축 시범사업 업무협약이 준비돼 있다.

RE100 충전소 시범사업은 2024년 도내 18개 시·군 34개 주유소를 대상으로 주유소 옥상에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 설비를 설치해 전력을 생산·판매하고, 전기·수소차 충전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후2050년까지 총 950개 주유소를 RE100 충전소로 전환할 계획이다.

전시 부문에서는 ‘기후테크 특별관’이 조성돼 기후테크 새싹기업과 탄소중립펀드 투자유치 설명회에 참여하는 기업이 관련 사업을 소개한다.

또 기후테크 세미나 ‘기후테크 ON’, 기후테크 선배 창업가와 투자자와의 패널토크 등을 구성했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런던자연사박물관 기후변화체험 경기도특별전’을 동시 개최한다. 런던자연사박물관은 세계 3대 자연사박물관으로서, 생태박물 외 기후변화체험전시 등 기후변화위기 대응을 위한 특별전을 열고 있다.

이번 기후변화체험전은 런던자연사박물관으로부터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영국 현지 전시회를 그대로 재현한다.

전시 주제는 ‘우리 망가진 지구’로, 기후변화와 위기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34개 세부 콘텐츠를 3개 전시 공간에 담았다. 오는 12월 19일까지 약 3개월 간 관람이 가능하다.

경기환경산업전 사전등록은 공식 누리집(ecofairkorea.kr) 내 사전등록 알림창에 접속하면 된다. 런던자연사박물관 기후변화체험 경기도 특별전 입장권 발급은 오는 14일 열리는 전용 누리집에서 온라인등록을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