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강화군청]
[사진제공 = 강화군청]

강화군은 생활 속 정원 문화를 확산하고 살고 싶은 전원도시 강화를 만들기 위한 '2023년 정원 콘테스트'를 개최하고 우수 정원 5개소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강화의 아름다운 정원을 발굴하기 위한 이번 콘테스트에는 주택, 카페, 펜션 등 지역 내 정원 16개소가 응모해 큰 호응과 관심을 받았다.

군은 신청한 정원을 대상으로 1차 서류심사와 2차 전문가의 현장심사를 거쳐 우수 정원을 선정했다. 심사는 식물의 다양성 및 관리 상태, 정원의 조화성, 관광 자원화, 정원문화 확산성, 정원의 지속성 등을 종합해 이뤄졌다.

이번에 선정된 5개 정원은 주택 3개소 △행복을 주는 정원(양도면) △가든 라파밀리아(양도면) △푸르름(강화읍) 등 주택 3개소와 카페 2개소 △카페 다루지(길상면) △폴레폴레 카페의 예쁜마당(선원면) 카페 2개소이다.

당선작에 대해서는 '강화군 아름다운 정원' 인증 현판을 제작해 수여하고 정원 홍보와 민간정원 등록에 대한 기회 등을 제공하는 등 관광자원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콘테스트를 통해 군민들의 정원에 대한 높은 관심과 열정을 확인할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정원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강화의 아름다운 정원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