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는 6월 14일부터 한강 제방 산책로 모래포설 공사와 관련해 시민 의견을 적극 반영해 규모와 시공방법을 일부 변경해 추진한다고 밝혔다.
하남시는 6월 14일부터 한강 제방 산책로 모래포설 공사와 관련해 시민 의견을 적극 반영해 규모와 시공방법을 일부 변경해 추진한다고 밝혔다.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6월 14일부터 한강 제방 산책로 모래포설 공사와 관련해 시민 의견을 적극 반영해 규모와 시공방법을 일부 변경해 추진한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6월 7일 이 시장과 간부공무원은 현장점검 과정에서 시민의 의견으로 산책로에 모래포설 시 맨발로 걷는 사람들과 달리 신발을 신고 걷는 사람들에게 불편함을 초래할 수 있는 점을 건의받은 바 있다.

이에 부서 자체 검토를 거쳐 제시된 의견이 합리적이고 효과성이 크다고 판단해 시민 누구나 이용이 편리할 수 있도록 산책길 폭을 4m서 1.6m로 줄이는 대신 그 길이를 2.2㎞에서 4.6㎞로 변경해 본격 공사에 들어가는 것이다.

이 시장은 "하남시 정책사업에 있어서 시민의견 반영을 최우선해 시민 중심 행정서비스를 실현해야 한다"며 "한강 뚝방길 산책로와 같은 자연친화적인 산책길을 지속으로 조성할 계획이오니 앞으로 시민들이 많이 찾아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 시장은 '걷고 싶은 하남'을 만들기 위해 매진하고 있으며 지난 4월 조성된 1호 황토 산책길인 풍산근린3호공원도 많은 시민들의 몸과 마음을 치유해주며 큰 호응 속에 이용되고 있다.

이어 지난달에는 미사한강5호공원 구산숲(망월동 832번지) 내 둘레길 조성공사를 착공해 오는 8월을 목표로 야자매트 산책로 구간 약 1㎞와 순환형 황토 산책길 200m를 조성해 숲과 함께 다양한 산책경험을 제공하는 미사한강공원의 명소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