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청] 세계 물의 날 맞아 '한강유역'토론회 개최
세계 물의 날을 맞이해 5개 시·도 연구원이 함께 ‘한강유역’ 토론회 개최
한강유역 구성원 모여 한강의 가치 주제로 토론, 한강의 새로운 미래 모색

한강유역물관리위원회(위원장 김형수)는 2021년 세계 물의 날을 맞이하여 3월 22일 오후 2ㅛㅣ ‘한강유역’ 토론회를 서울연구원 대회의실에서 영상으로 개최한다.

한강유역물관리위원회, 5개 시·도(서울·인천·경기·강원·충북) 연구원을 비롯해 염형철 대표, 전경수 교수, 남준기 기자, 한강유역위의 당연직 기관인 한국수자원공사, 한국환경공단, 한국수력원자력도 참석한다.

이번 토론회는 유튜브(Youtube)로도 생중계될 예정으로 물관리에 관심있는 일반 국민이라면 누구든지 참여가 가능하다.

토론회는 한강의 가치와 미래에 대한 주제발표와 토론, 한강유역물관리위원회와 5개 시·도 연구원의 라운드테이블 순으로 진행된다.

먼저 강원·충북 연구원에서 ‘한강 상류의 가치와 미래’를, 경기·서울·인천 연구원에서는 ‘한강 중·하류의 가치와 미래’를 주제로 발표하고, 참석자들과 함께 토론할 계획이다.

이어서 한강유역물관리위원회는 5개 시·도 연구원과 함께 유역통합물관리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김형수 한강유역물관리위원회 위원장은 “이번 토론회가 한강유역 구성원들이 모여 한강의 가치를 공유하고, 한강의 미래를 그리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