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유역청] 충청권 녹색기업과 미세먼지 저감 협약
12월~3월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 기간 대비 선제적 노력
녹색기업 계열·협력사 135개사 미세먼지 저감에 앞장키로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지는 12월~3월을 대비하여 충청권 녹색기업 28개사의 계열·협력사 135개사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자발적 노력을 추진한다. 녹색기업이란 환경 친화적이고 환경 보전적인 정책을 수립하고 실행해 가는 기업을 말한다.

금강유역환경청(청장 박하준)은 이러한 녹색기업 중 충청권에 소재한 녹색기업과 지난 2월 28일 미세먼지 자발적 저감 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서 그 계열·협력사와 5차례에 걸쳐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자발적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자발적 협약에 참여한 계열·협력사는 충청권 녹색기업인 SK, LS, LG, 삼성, 한화, 현대그룹 등 28개사의 135개 업체이다.

위와 같은 자발적 협약을 통해서 충청권 녹색기업의 계열·협력사와 금강유역환경청은 협약 기간인 2020년 11월부터 2022년 12월까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공동의 노력을 추진하게 된다.

녹색기업 계열·협력사는 △시설·관리 △교통 △생활 △고농도 대응 △설치·개선 △교육·홍보 등의 분야에서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방안들을 마련했으며, 금년 11월부터 이행할 예정이다.

금강유역환경청은 자발적 협약 사업장들이 협약사항을 적극 이행할 수 있도록 참여 사업장에 대한 홍보를 강화하며 효과적인 저감방안들이 협약 참여 사업장 간에 공유되고 확대될 수 있도록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의 지원을 하게 된다.

이외에도 금강유역환경청은 충청권의 미세먼지 농도 저감을 위하여 2차 미세먼지 계결관리제를 준비하고 있으며, 주요 미세먼지 유발 사업장에 대한 특별 점검 계획을 수립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