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WEF, ‘2020 물 리더십 교육’ 졸업생 발표

 미국 물환경연합(WEF, Water Environment Federation)이 ‘2020 물 리더십 교육협회(2020 Water Leadership Institute)’ 졸업생을 발표했다. 연구소를 졸업한 학생은 총 52명인 것으로 확인됐다. 올해로 9주년을 맞이한 이 프로그램은 총 291명이 졸업을 했다.

 물 리더십 교육 프로그램은 물 분야에서 떠오르고 있는 블루칩 리더들을 교육 및 훈련하고, 결속력있는 관계를 구축하도록 도움을 준다. 심화 프로그램으로는 상하수도 산업계가 직면하고 있는 복잡한 문제들을 조사하여 공공 및 민간 실무자들과 네트워킹 등의 현장교육을 통해 관리와 리더십 개발에 힘쓸 수 있도록 했다.

 물환경연합의 재키 자렐(Jackie Jarrell) 회장은 “2020 물 리더십 교육은 이 분야의 미래를 좌우할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앞으로 졸업생들이 물 분야 내에서 어떤 성과를 보일지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오는 11월에는 ‘2021 물 리더십 교육’을 지원할 수 있다. 해당 리더십 교육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wef.org/wli을 참조하면 된다.

 [출처 = Water World(https://www.waterworld.com/water-utility-management/press-release/14184798/water-environment-federation-announces-graduates-of-2020-water-leadership-institute) / 2020년 10월 6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