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노섬브리안 워터, 하·폐수 분석 트레일러 설계

노섬브리안 워터(Northumbrian Water)가 설계한 현장 하·폐수 분석 트레일러(Site Wastewater Analysis Trailer, 이하 SWAT)는 영국 북동부 지역의 하천과 수질을 보호한다. 

SWAT는 하·폐수 처리 작업에 연결되어 고객의 가정에서 현장으로 유입된 하·폐수 품질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는 맞춤형 모바일 장치다.

이 장치는 높이 2.5m, 너비 4.2m이며 작업장에서 하·폐수를 펌핑하는 파이프 배관을 포함하고 있으며 내부에 장착된 수질 분석 소프트웨어로 작동한다. 이를 통해 작업자는 유입되는 하·폐수 및 처리 방법에 대한 정보를 즉시 얻을 수 있다. 두 번째 SWAT 장치는 처리 공정 종료 시 나오는 수질을 측정하여 안전한 환경으로의 복귀를 보장한다. 

일반적으로 샘플은 현장에서 분석되거나 테스트를 위해 실험실로 보내지기 때문에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다. 노섬브리안 워터의 기술 고문인 Laura Evans는 “SWAT 장치는 물을 처리하고 잠재적인 문제를 식별하는 측면에서 효율성을 향상시킨다”고 설명했다. 

[출처 = Filtration + Separation(https://www.filtsep.com/water-and-wastewater/news/northumbrian-water-designs-mobile-analysis-unit-/) / 2020년 6월 19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