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집트] EIB, 알렉산드리아 하·폐수처리장 프로젝트 자금 지원

이집트 국제협력부 장관은 최근 의회가 이집트에서 3건의 유럽투자은행(EIB) 금융 계약을 승인했다고 발표했다. EIB가 할당한 1천250만 유로 중 1억2천만 유로는 서부 알렉산드리아(Alexandria)의 하·폐수 처리장을 확장하기 위한 프로젝트 자금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EIB는 지난 1월 대출을 승인했다. 프로젝트의 목표는 하루에 최소 60만㎥의 폐수를 처리할 수 있는 새로운 장치를 추가하여 처리장을 확장하는 것이다. 폐수에 2차 처리가 제공되어 재이용될 수 있다. 처리된 물은 향후 알렉산드리아시의 녹지 유지 또는 농업에 사용될 수 있다.

EIB에 따르면 60만㎥/일 규모의 서부 알렉산드리아(Western Alexandria) 하·폐수처리 시설은 2050년까지 해당 지역 인구의 물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추정된다. EIB는 해당 프로젝트가 Maryout 호수 및 지중해 수질오염 개선에 기여하면서 추가적인 물 공급원을 제공함으로써 이 지역의 경제 상황을 개선할 것으로 내다봤다.

서부 알렉산드리아 하·폐수처리장은 13.6헥타르의 부지에 지어졌다. 130만 명이 넘는 인구가 거주하고 있다. 현재는 하루에 46만㎥의 용량으로 1단계만으로 폐수 처리를 수행한다. 알렉산드리아 항에 인접한 Al-Omoum 배수로를 통해 물이 배출된다. 서부 알렉산드리아 폐수처리장 확장 프로젝트의 총 비용은 1억8천700 만 유로로 추정된다.

[출처 = Afrik21(https://www.afrik21.africa/en/egypt-eib-loan-approved-for-alexandria-wastewater-treatment-plant/) / 2020년 6월 12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