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코틀랜드] Scottish Water, 지렁이 사용 폐수 정화 파일럿 추진

Scottish Water의 연구 및 혁신 팀은 물벼룩과 지렁이를 사용하여 폐수를 처리하는 12개월의 파일럿을 실시하고 있다.

스코틀랜드를 포함한 11개국에서 시행되고 있는 이노콰(Innoqua)라는 EU 자금 지원 프로젝트 일환으로 파일럿은 지렁이, 물벼룩 및 미세조류가 폐수처리의 탄소 중립적 방법으로서의 효과를 측정한다.

Scottish Water 파일럿은 최근 나이른셔(Nairnshire)에 있는 리틀밀(Littlemill)의 작은 시골 지역 사회에서 시작되었으며 기존 처리 플랜트와 함께 운영된다.

프로젝트 매니저 안나 바란(Anna Baran)은 “우리가 시험하고 있는 기술은 기본적으로 토양 내에서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과정을 모방하지만 폐수를 정화하는 데 사용하고 있다”면서 “초기 처리 단계에는 지렁이로 가득 찬 탱크가 포함된다. 지렁이는 폐수에서 비교적 큰 유기물 입자를 섭취한다. 물벼룩과 미세조류가 들어있는 두 번째 탱크에 추가되면 미세한 유기물을 제거할 수 있다”고 말했다.

프로젝트 목표는 농촌 및 농업 및 양식업과 같은 산업에서 사용할 수 있는 분산된 생태 폐수 처리를 제공하는 것이다.

[출처 = Filtration + Separation(https://www.filtsep.com/water-and-wastewater/news/scottish-water-pilot-uses-earthworms-in-wastewater/) / 2019년 12월 3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