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빠른 도시화가 농촌의 물 수요 압박

국제 연구팀은 증가하는 도시 인구로 인한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농촌 지역에서 도시로 물을 옮기는 관행인 농촌에서 도시 지역으로의 물 재분배에 관한 첫 체계적인 글로벌 검토를 수행했다. 그들은 인구 3억8천300만 명의 도시 69개가 매년 약 160억 입방미터의 재분배된 물을 받는다는 것을 알아냈다. 

1960년 이후 세계 도시 인구는 4배 증가했고, 이는 도시와 농촌 간 물 수요와 경쟁을 촉진했다. 2050년까지 도시 거주자가 25억 명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이러한 추세는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물이 풍부하다고 여겨지는 영국조차 물 부족에 대한 우려는 물 이동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있다. 환경청장인 James Bevan은 영국이 25년 내에 물 부족에 처할 수 있다고 경고한다. 기후변화는 지난 10년간 케이프타운, 멜버른, 상파울로의 가뭄 위기가 강조한 것처럼 물 재분배를 둘러싼 수자원과 지역의 의사결정에 압력을 가할 것이다. 

[출처 = Water World(https://www.waterworld.com/articles/wwi/2019/04/oxford-university-rapid-urbanization-increasing-pressure-on-rural-water-supplies.html) / 2019년 4월 16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