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지역 활성화를 위한 '도시재생&스마트시티' 포럼 개최 

강원도는 17일 춘천 베어스호텔(소양홀)에서 도 및 시군 도시재생담당자, 스마트시티 담당자, 시군별 도시재생지원센터 담당자, 도시재생 관련 유관기관, 관심 있는 시민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시재생&스마트시티 포럼을 개최한다.

첫 번째 특별강연에는 조영태 LH스마트도시연구센터 센터장으로부터 '스마트시티와 도시재생'이라는 주제로 4차산업 기술을 활용한 도시재생 뉴딜 사업 추진으로 행복한 도시 만들기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고 두 번째 주제발표는 이선철 감자꽃 스튜디오 대표로부터 '문화를 통한 지역 활성화와 도시재생'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포럼에는 참석자와 발표자 간 자유토론과 질의응답을 통해 창조적인 아이디어 발굴과 자유로운 의견 개진으로 지방소멸 위기 시대의 강원도 도시재생 방향과 스마트시티를 통한 행복한 강원도 만들기에 대한 방향을 모색하게 된다.

또한 마지막 시간에는 2019년 4월 인천항 제 8부두에서 국토교통부·인천광역시·문화일보 공동주최로 개최되는 '2019 도시재생 산업박람회' 행사 소개와 사전설명회도 이어질 예정이다.

박재명 도 건설교통국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발굴되는 다양한 의견과 아이디어를 강원도형 도시재생 뉴딜 사업과 사람이 행복한 스마트시티 조성에도 최대한 접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