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녹색학습원] 학생·학부모·교사 대상 환경사랑 특별체험

대구광역시과학교육원 대구녹색학습원(원장 정덕영)은 여름방학을 맞이해 7월 30일부터 8월 18일까지 대구녹색학습원 녹색환경탐구관 1층 체험실과 자연관찰학습관 2층 체험실에서 '신나는 썸머 에코스쿨!'을 운영한다.

썸머 에코스쿨은 다양하고 재미있는 에코 환경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학부모·교사가 다 함께 녹색 생활 실천 습관을 기르고 가정·학교·사회 및 지역사회로 환경 문화의 저변을 확대하고자 마련됐다.

△여름방학 환경 자율체험교실(ECO-VACATION) △에코 미션 체험(ECO-MISSION) △지구사랑 가족 환경체험특강(ECO-FAMILY) △교사 환경체험특강(ECO-TEACHER) 등 자연을 주제로 하는 강연과 식물과 함께하는 다양한 에코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지난 5월 가정의 달 'ECO-FAMILY(지구사랑 가족 환경체험특강)'에 참여했던 대구광역시 방촌동 이OO 씨는 "가족과 함께 친환경 생활태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에코 체험을 하면서 환경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게 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라고 밝혔다.

또한 환경사랑 특별체험에 참가한 초등학생 김OO는 "자연과 식물이 우리에게 이렇게 소중한 존재라는 것을 처음 알게 됐다. 가족들과 함께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고 식물을 심어서 우리 지구가 깨끗하고 푸른 지구가 됐으면 좋겠다"라고 환경실천에 대한 다짐을 드러냈다.

과학교육원 정덕영 원장은 "대구녹색학습원의 썸머 에코스쿨이 현재 환경에 대한 우리의 태도를 반성하고 친환경 녹색 실천 습관을 기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앞으로도 즐기고 실천하며 느낄 수 있는 환경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만들어 가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