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수돗물 품질 보고서 발간

진천군은 2016년 하반기 수돗물 품질 보고서 1천150부를 제작해 배부할 예정이라고 지난 16일 밝혔다.

이번 수돗물 품질 보고서는 △수돗물 생산 과정 △수질 기준 및 항목별 유해성 설명 △수돗물 맛있게 마시는 방법 △수돗물 관련 용어 등 다양한 자료를 싣고 있다.

또한 수질 부적합 판정이 난 마을상수도는 부적합 항목, 그에 따른 인체 영향 등을 수록하고 광역 상수도를 도입하기로 하는 등 향후 계획에 대한 내용을 포함했다.

특히 수돗물에 대한 오해라는 주제로 주민들이 평소에 궁금했던 내용이나 오해하고 있던 부분에 대해 상세하게 수록함으로써 주민들의 이해를 도왔다.

군은 군민들이 보고서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제작한 책자를 읍·면사무소에 비치할 뿐만 아니라 홈페이지 등에 게시하여 홍보를 극대화 시킬 방침이다.

최천규 상하수도사업소장은 "수돗물 품질보고서를 통해 군민들에게 수돗물에 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여 수돗물의 신뢰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보다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노후 상수도관 등을 정비하는 데에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보고서에 대한 기타 문의사항은 진천군상하수도사업소 운영팀(043-539-7611∼7)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