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억5천만달러 규모…처리용량 43만㎥/일 시설 건설

▲ 콜롬비아 베요(Bello) 하수처리장 조감도.

현대건설이 최근 콜롬비아 메데진(Medellin)시 공공사업청(EPM)에서 발주한 3억5천만 달러 규모의 베요(Bello) 하수처리장 공사를 수주했다고 지난 3월5일 밝혔다.

메데진 공공사업청(EPM)은 콜롬비아 전역에 전력, 가스, 물, 하수, 통신 분야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최대 공기업으로, 이번 공사는 콜롬비아 수도 보고타(Bogota) 서북쪽 240㎞에 위치한 안티오키아(Antioquia)주 베요(Bello)시에 하루 처리용량 43만㎥의 하수처리 시설을 건설하는 프로젝트이다.

현대건설은 40년이 넘는 해외공사 경험을 토대로 한 우수한 기술력과 시공경험에 있어 발주처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현대엔지니어링 및 스페인 악시오나 아구아(Acciona Agua)사와 공동으로 이번 공사를 수주했다.

이에 따라 현대건설, 현대엔지니어링, 악시오나 아구아사는 기자재 공급, 건설 및 시운전에 이르는 과정을 공동 수행하며, 공사기간은 착공일로부터 48개월이다.

특히, 현대건설은 중남미시장 확대를 위해 지난 2010년 10월 콜롬비아에 보고타 지사를 개설한 이후, 중남미 지역에서 처음으로 이번 공사를 수주함으로써 남미 건설시장 재진출 및 중남미 시장 확대를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지희 기자>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