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치요크 구동방식 버터플라이밸브’도 조달청 우수제품 인증받아

국내 최대 상하수도 밸브업체인 삼진정밀(대표이사 정태희·www.samjinvalve.com)에서 개발중인 ‘수충격 선형제어밸브’가 한국수자원공사 ‘구매조건부 기술개발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데 이어 ‘스카치요크 구동방식 버터플라이밸브’도 조달청 우수제품으로 인증, 삼진정밀의 수처리밸브 기술력이 다시 한번 우수함을 인정받고 있다.

‘구매조건부 신제품 개발 지원사업’은 수자원공사 등 공공기관이 필요로 하는 밸브류 개발에 중소기업청이 자금을 지원하고 지도를 통해 개발완료 후 일정 기간동안 구매를 보장해주는 제도로, 중소기업의 기술혁신과 안정적인 판로 확보에 따른 경영안정 및 외화절약 효과를 높일 수 있다.

또 지난 4월 19일 조달청 우수제품으로 선정된 ‘스카치요크 구동방식 버터플라이밸브’는 기존의 버터플라이밸브를 획기적으로 개선한 제품으로 기술표준원으로부터 EM 인증을 받은바 있다.

이 제품은 최초 가동 및 최종 닫힘시 큰 힘을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는 것은 물론 요크의 끝부분에 경사를 추가하여 최종 닫힘 및 열림구간은 중간 개도시보다도 2배 이상의 출력 및 토오크가 발생하도록 하여 밸브의 구동 토오크 특성과 일치하도록 했다.

<사진설명 designtimesp=9936>*스카치요크 구동방식 버터플라이밸브.

또한 시트 자체를 ‘오버런’(Over-Run)이 없도록 근본적으로 설계, 구동기구에도 안전장치를 설치하여 밸브의 고장에서부터 완전히 탈피했다. 생산 규격은 D 200∼2,000mm로 적층메탈, 특수고무소재 등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다.

최고의 기술이 집약된 ‘스카치요크 구동방식 버터플라이밸브’가 EM 인증에 이어 이번에 조달청 우수제품으로 선정됨에 따라 상하수도 분야는 물론 각종 산업용, 하수처리장이나 폐수처리장 등 다양한 분야에 사용할 수 있게 되었으며, 해외 수출에도 박차를 가하게 되었다.
삼진정밀은 현재 100건 이상의 특허 등록과 인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매년 20여건의 특허 출원을 진행시키고 있다. <문의=(042)672-3600 designtimesp=9942>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