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AE] 아크와파워, ‘WETEX 2021’서 재생에너지 선보여

발전, 그린 수소 및 담수화 플랜트의 선도 개발업체이자 투자자, 운영자인 아크와 파워(ACWA Power)가 ‘제23회 물·에너지·기술 및 환경 전시회(WETEX)’에서 재생에너지 포트폴리오를 선보였다.

올해 WETEX 행사는 2020년 두바이 엑스포(Expo 2020 Dubai)의 두바이 전시 센터(Dubai Exhibition Centre)에서 개최됐으며, 아크와 파워는 행사 후원 기업으로 참여했다.

아크와 파워는 이번 WETEX에서 전 세계 재생에너지·담수화 부문 비용을 낮추고 에너지 효율성 및 물 생산에서 새로운 기회를 열어준 몇 가지 혁신적인 프로젝트를 전시해 에너지 전환의 세계적 액셀러레이터로서의 역할을 입증했다.

구체적으로 △Shuaa Energy 1(MBR Solar Park Phase II) △Noor Energy 1(MBR Solar Park Phase IV) △Shuaa Energy 3(MBR Solar Park Phase V) △움 알 쿠와인 IWP 프로젝트와 △세계 최대 담수화 프로젝트인 타윌라(Taweelah) IWP 프로젝트가 소개되어 참가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아크와 파워의 모하메드 아부나얀(Mohammad Abunayyan) 회장은 “두바이 수전력청(DEWA)이 주최한 이번 행사에서 전략적 역할을 수행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우리는 UAE의 지속가능 발전의 글로벌 허브로서 두바이의 위치를 강화할 중요 프로젝트를 개발·운영하고, 2050년까지 재생에너지 점유율을 75%로 늘리는 ‘2050 청정에너지 전략’에 기여하기 위해 DEWA와 파트너십을 구축하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면서 “DEWA와의 파트너십은 신뢰할 수 있고 책임감 있고 비용효율적인 에너지 공급을 목표로 하는 성공적인 민관 파트너십의 좋은 예”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올해 WETEX는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촉발된 경제적 영향으로 인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이번 기회에 혁신의 우선순위를 정하는 것이 성장을 위한 열쇠가 될 것이다. WETEX는 미래지향적인 스마트 기술 및 전기화 솔루션에 대한 통찰력과 비전을 탐구하고 이해관계자, 정부 및 기업을 한 데 모으는 이상적인 플랫폼”이라고 평가했다.

모하메드 아부나얀 회장은 또한 “아크와 파워는 올해 행사에서 전 세계 국가와 지역사회의 지속가능한 경제·사회·환경 발전을 위해 에너지 전환을 주도하려는 회사의 노력을 보여주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아크와 파워는 이번 WETEX 기간 동안 5개의 주요 세미나에 참가했다.

[출처 = 아크와 파워(https://www.acwapower.com/news/acwa-power-to-showcase-its-leading-role-in-driving-global-energy-transition-at-wetex-2021/) / 2021년 10월 4일 보도자료]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