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물산업클러스터 소식


국가물산업클러스터사업단·KOTRA,
물산업 해외진출 기업 간담회 개최


물산업 대·중소기업 7개사 참석…기관 협업방안 논의·기업 의견 청취

▲ 국가물산업클러스사업단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와 지난 8월 24일 국가물산업클러스터단지 2층 회의실에서 ‘물산업 해외진출 기업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제공 = 한국환경공단]

국가물산업클러스사업단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사장 유정열, 이하 KOTRA)와 지난 8월 24일 국가물산업클러스터단지 2층 회의실에서 ‘물산업 해외진출 기업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기관 간 협업방안을 논의하고 국내 물기업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국내 물산업 대·중소기업 7개사가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에서 참석기업들은 KOTRA·국가물산업클러스터가 ‘코로나19’ 속에서도 해외 진출 지원을 확대한 점을 높이 평가했다. 이들은 성과 창출을 위해 온라인 상담회 종료 후에도 지속적인 사후지원을 요청했다.

이에 대해 양 기관 관계자는 향후에도 KOTRA의 수출마케팅 사업을 활용해 국내 물기업의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고광휴 국가물산업클러스터사업단장은 “‘코로나19’로 위축된 국내 물산업의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앞으로도 KOTRA와 긴밀히 협력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유정열 KOTRA 사장은 “물산업은 세계 각국 정부와 국제기구가 주목하는 미래 먹거리 시장”이라며 “프로젝트 수주 경쟁력이 있는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함께 해외로 진출하는 동반진출 모델을 만들기 위해 KOTRA가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워터저널』 2021년 9월호에 게재]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