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슐룸베르거, 에퀴노르와 협력해 ‘OSDU 데이터 플랫폼’과 완전 통합된 DELFI 환경 구축 
 
슐룸베르거(Schlumberger)와 에퀴노르(Equinor)가 19일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와 협력해 업계의 새로운 데이터 표준인 OSDU 데이터 플랫폼(OSDU Data Platform)에 원활히 통합되는 DELFI 인식 E&P(탐사 및 생산) 환경을 구축하는 내용의 전략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이 프로젝트는 에퀴노르가 규모에 따라 데이터 통합 능력을 가속하고 의사 결정을 개선하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라지브 손탈리아(Rajeev Sonthalia) 슐룸베르거 디지털/통합 부문 사장은 “에퀴노르 및 마이크로소프트와 손잡고 DELFI와 완전 통합된 최신 OSDU 데이터 플랫폼의 첫 번째 구축을 통해 자원 발굴 개선을 촉진하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그는 “이를 통해 업계가 인공지능(AI)과 데이터 기반 워크플로우를 신속히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이터에 원활히 액세스할 수 있는 단일한 통합 환경을 제공해 효율성을 획기적으로 끌어올릴 수 있다”고 설명했다.

OSDU 준수 솔루션은 에퀴노르의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 전사적 데이터 플랫폼인 OMNIA의 핵심 요소로 통합될 예정이다. 이로써 지하 전반에 걸쳐 일관된 데이터 표준을 확립해 의사 결정 전반을 향상시킨다.

이 전략 프로젝트는 슐룸베르거의 ‘DELFI 페트로테크니컬 스위트(DELFI Petrotechnical Suite)’와 탐사 계획 가속화 솔루션인 ‘익스플로러플랜(ExplorePlan)’[*] 및 데이터 과학 솔루션을 활용한다. 이들 솔루션은 협업을 증진하고 인사이트를 개선해 지구 과학자가 지하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위험 완화 가능성을 바탕으로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

리사 레보라(Lisa Rebora) 에퀴노르 탐사 혁신 담당 수석 부사장은 “회사 데이터를 DELFI 환경에 통합할 업계 표준 플랫폼으로 OSDU를 채택한 데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그는 “슐룸베르거와 익스플로러플랜의 공동 개발에 협력함으로써 우리 지구 과학자들이 풍부한 데이터에 간편히 접근해 더 많은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풍부한 아이디어와 기회를 창출할 수 있게 됐다”며 “2021년에 진행될 다음 단계에서 사내 지구 과학팀에 익스플로러플랜을 배포해 OSDU 기반 OMNIA 데이터 플랫폼에 원활히 연결하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슐룸베르거(Schlumberger) 개요
슐룸베르거(Schlumberger)는 고객과 협력해 에너지에 접근하는 기술 회사다. 160여 개 국적의 슐룸베르거 임직원은 선도적 디지털 솔루션을 제공하고 혁신적 솔루션을 배포함으로써 글로벌 에너지 업계가 성과와 지속 가능성을 구현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고 있다. 120여 개 국가에서 전문성을 발휘하고 있는 슐룸베르거는 모두의 이익을 위해 에너지에 대한 접근성을 확보하는 기술 개발에 협력하고 있다.

웹사이트(www.slb.com)에서 자세한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slb.com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