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화된 국내 물 분야 알리는 데 힘써주길”


 
국내 최고의 물 전문잡지인 『워터저널』 200호 발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200호에 이르기까지 『워터저널』을 이끄신 고재옥 발행인님의 리더십에 경의를 보냅니다. 또한 기획, 취재, 인터뷰, 편집 등 전문영역에서 뛰어난 역할을 해오신 『워터저널』 모든 구성원 여러분들의 노고에도 박수를 보냅니다.

그간 『워터저널』은 정부와 공공기관, 산업계, 학계, 시민단체는 물론 많은 국민들도 널리 찾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물 전문지로 성장해 왔습니다. 매년 물 관련 연찬회와 행사를 개최하여 물기업들의 앞선 기술과 제품을 널리 소개함으로써 특히, 물 분야 종사자의 동반자이자 안내자 역할을 훌륭히 해왔습니다.

『워터저널』은 국내외 중요한 이슈를 발굴하여 문제를 전문적으로 진단하고, 국내와 국제적인 물 관련 정책과 운용 현황에 대한 심층분석 등 주옥같은 기사들을 게재해 왔습니다.

앞으로 『워터저널』이 코로나 이후 대전환의 시대에 전문적인 정보 전달 외에도 사회 각계 각층을 대상으로 하는 캠페인, 국내외 교류 행사, 출판 등의 영역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해줄 것을 기대합니다.

물 분야의 국제협력을 주도하는 한국물포럼(KWF)과도 연대하여 우리나라 물 분야의 앞선 인프라, 제도, 기술력을 국제사회에 널리 알리는 활동에도 동참해 줄 것을 희망합니다.

오늘날 전문가, 산업계 종사자, 공직자는 물론 많은 국민들의 사랑을 받는 매체로 발전한 『워터저널』의 200호 발간을 거듭 축하드리며 앞날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2021년 3월 5일
한국물포럼 총재·전 환경부장관  곽 결 호

[『워터저널』 2021년 3월호에 게재]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