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수에즈, NY 기반 상하수도 시스템 인수

수에즈(SUEZ)가 뉴욕 웨스트체스터 카운티(Westchester County) 서머스(Somers)에 있는 헤리티지 힐스 워터웍스 상하수 코퍼레이션(Heritage Hills Water Works Corporation)을 약 8천866만 달러에 인수했다.

이 계약를 통해 수에즈는 2천700명의 상수 고객과 2천900명의 하수 고객에게 서비스를 하게 된다. 아울러 이번 인수로 수에즈는 웨스트체스터 시민 20만 명을 포함해, 뉴욕 5개 카운티의 소유 및 운영 상수도 시스템으로 50만 명 이상의 사람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북미에서의 활동도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해당 계약의 수도시스템은 5개의 우물, 1개의 처리 시설, 2개의 저장 탱크를 포함하고 있다. 하수 시스템은 1개의 처리 시설과 2개의 리프트 스테이션으로 구성됐으며, 서비스 운영의 안전과 수질 개선을 위해 추가로 145만7천 달러를 인프라에 투자할 계획이다. 또 약관에 따라 수에즈는 3년 동안 헤리티지 힐스 고객의 요금을 변경하지 않을 것이라 밝혔다.

헤리티지 힐스의 키스 소렌센(Keith Sorensen) 사장은 “이 거래는 헤리티지 힐즈 주민들에게 많은 혜택을 가져다 줄 것”이라며 “식수 규제가 점점 엄격해짐에 따라, 수에즈의 방대한 경험을 통해, 합리적인 비용과 높은 수질 기준을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는 입장을 전했다.

[출처 = Water World(https://www.waterworld.com/water-utility-management/press-release/14190048/suez-acquires-nybased-water-and-sewer-system) / 2021년 1월 8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