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공단] 물분야 유망중소기업 해외진출 지속 지원
코로나19로 해외진출 어려운 우수기업과 업무협력 통한 지원 실시    
공단이 보유한 기술력,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실질적인 해외진출 창구 역할 수행

한국환경공단(이사장 장준영)은 7일 공단이 운영중인 국가물산업클러스터에 입주한 유망중소기업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성공적 해외 진출을 위한 지원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그 일환으로 한국환경공단은 지난 1일 스리랑카 상하수도부 바스데바 나나야카라 장관이 배석한 가운데 ㈜쎄니팡과 비대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의 주요내용은 △유망중소기업의 해외진출 업무지원 △사업지역 현지 사전조사 지원 △해외기관의 관계자 초청 및 기술설명등 지원이다.

한편 한국환경공단이 운영 중인 국가물산업클러스터는 입주기업들을 대상으로 시험·연구시설, 실증화시설 등의 기반시설을 제공하고 해외 진출을 위한 컨설팅 및 홍보물 제작 등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 우리나라 64개 물 기업이 국가물산업클러스터에 입주하여 기술개발, 신기술 연구 및 개발된 기술의 성능시험을 통한 상용화 절차를 거쳐 국·내외 물산업 시장으로 진출을 도모하고 있다.

이번 공단과업무협약을 체결한 ㈜쎄니팡은 고압질소기체를 이용 수도배관을 세척하는 기술을 개발하였으며 지난해 11월 국가물산업클러스터에 입주, 기술 실증화 및 상용화를 위해 노력해왔다. 세부적으로는 스리랑카 콜롬보시, 몽골 울란바타르시, 중국 고밀시에서 질소기체를 이용한 수도배관 시범세척을 시행한바 있으며, 향후 전 세계 국가의 상수배관 관리 시장으로 확대를 계획하고 있다.

장준영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은 “공단은 코로나19로 해외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물 기업들을 위해 기술 및 마케팅 지원을 추진하고 있다”라며 “특히 공단의 기술력과 해외 네트워크를 통해 우리   기업들의 해외시장 진출 시 큰 힘을 보태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