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솔트웍스 파일럿, 99% 담수 회수율 보여

솔트웍스 테크놀로지스(Saltworks Technologies)는 폐수처리 플랜트의 상당한 파일럿이 현재 냉각탑 블로우 다운(CTB)에서 99%의 담수 회수를 시연하고 있다고 밝혔다.

CTB는 스케일링 이온이 거의 포화된 처리장으로 들어가 역삼투(RO) 플랜트의 경우 회수를 80%로 제한한다. 이는 플랜트의 물 균형 요구에 충분하지 않다. 솔트웍스는 회수율 99% 회복을 위해 80% 회수율을 가진 기존 용액을 가져와 브라인리파인(BrineRefine) 화학 연화 시스템과 엑스트림RO(XtremeRO) 염수 농축기 및 물 제조기를 추가했다. XtremeRO는 니토 하이드라노틱스(Nitto Hydranautics)의 ‘PRO-XP1’ 역삼투 멤브레인을 사용한다.

브라인리파인 시스템은 스케일링 이온을 제거하여 RO가 스케일링이나 오염 없이 삼투압 한계에 도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스케일링 이온이 제거되고 니토 하이드라노틱스의 멤브레인이 내부에 있는 상태에서 XtremeRO는 1천200psi(해수 RO)에서 1천800psi(UHP-RO)로 물을 농축한다.

99% 투과수는 고객이 재이용할 수 있으므로 가뭄에 민감한 지역에서 강물 취수를 대폭 줄일 수 있다. 1% 염수를 사용한 초고회수율 덕분에 비용이 많이 들고 에너지 집약적인 열 증발기, 논란의 여지가 있는 증발 연못 확장 또는 GHG 집약적인 폐수 트럭 운송이 필요하지 않다.

[출처 = Filtration + Separation(https://www.filtsep.com/water-and-wastewater/news/saltworks-pilot-shows-99-freshwater-recovery/) / 2020년 11월 25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