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공단] 위메프와 인천 사회적경제기업 온라인 판매 기획전 개최
11월 12일부터 12월 30일까지 ‘위메프’ 온라인 판매 기획전 진행
인천 사회적경제기업의 다양한 제품 26종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


▲ 온라인 판매 기획전 포스터.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이사장 장준영)은 인천 사회적경제 기업의 온라인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11월 12일부터 12월 30일까지 전자상거래 업체 ‘위메프’와 협력해 온라인 판매 기획전을 개최한다.

이번 기획전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오프라인 시장 침체 및  비대면(언택트) 소비문화 확산 등에 대응하고자 마련됐으며, 한국환경공단,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 인천항만공사 등 인천 소재 4개 공공기관이 ‘인천 사회적경제 활성화 공동기금(I-SEIF)’을 통해 지원 중인 10개 기업이 참여한다.

인천 사회적경제 활성화 기금(I-SEIF, Incheon-Social Economy Impact Fund)은  인천시 소재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해 자금 및 판로·홍보지원 등 자생력 강화 지원을 위해 인천 4개 공공기관이 공동으로 조성한 기금이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식품, 화장품, 서적, 반려동물 간식 등 26종의 우수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을 판매하며, 1만5천 원 이상 구매 시 10퍼센트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제품 구매는 기획전 페이지(front.wemakeprice.com/promotion/6168)에 접속하면 된다. 위메프 누리집 내 배너를 통해서도 기획전 페이지로 이동이 가능하다.

장준영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은 “이번 기획전은 코로나19 상황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경제에 큰 활력을 줄 수 있을 것”이라며 “많은 분들이 사회적경제기업의 우수 제품 구매에 동참하는 착한 소비 문화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