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엘름허스트시 급수시스템, 아클라라 기술 도입

엘름허스트 시가 아클라라(Aclara) 업체의 ‘아클라라 RF™ 첨단 계측 인프라(AMI) 통신망’과 ‘음향 누출 감지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발표했다. 엘름허스트 시의 수자원 및 인프라 관리를 개선하기 위해 도입한 것으로 보인다.

‘아클라라 RF™ 첨단 계측 인프라(AMI) 통신망’은 미터 판독 이상의 이점을 제공하는 미래형 기술로, 기존의 자동 판독시스템을 대체했다. 이 시스템은 누수 감지 기능과 결합해, △보다 정확한 과금 △고객에게 용수 사용 정보 △비수익 용수 손실에 대한 통찰 △유통망 누수 관리 능력 등을 제공한다.

이에 엘름허스트 시는 네트워크 실시간 근거리 데이터를 분석함으로써 운영상의 편익도 기대하고 있다. 현재 시는 303㎞의 음용수 주전원에 하루 약 400만㎥의 물을 공급한다.

조슈아 차이세(Joshua Chaise) 아클라라 수산물관리담당 부사장은 “아클라 AMI RF 네트워크는 엘름허스트 고객이 사용량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프레임워크를 제공하고 있으며, 연간 상당한 금액의 물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차이세 부사장은 “아클라라 누출 감지 솔루션 구축으로 시스템의 미확보 수량이 크게 감소할 뿐만 아니라, 물 보존도 개선된다. 시 당국은 누출 감지 기술로 1억3천100만㎥에 달하는 물이 땅으로 유출되는 것을 막아낸 것으로 추산한다”고 전했다.

한편, 아클라라 기업은 전 세계 전기·가스·수도 시설에 스마트 인프라솔루션(SIS)을 공급하고 있는 업체이다.

[출처 = Water World(https://www.waterworld.com/water-utility-management/smart-water-utility/press-release/14186319/city-of-elmhurst-il-implements-aclara-technology-in-water-distribution-system) / 2020년 10월 28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