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모아] 헌터 H2O로부터 물솔루션 지원받아
수도 아피아(Apia)의 기존 하폐수 시스템 개선 기대

사모아 수도 아피아(Apia)가 기존 하·폐수 시스템 홍수 복원력 향상을 위해 기업 헌터 H2O(Hunter H2O)와 손을 잡았다. 헌터 H2O는 타당성 조사를 착수한 후, 사모아 보건 위생 개선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사모아 정부는 이 계약을 위해 녹색기후기금(Green Climate Fund)의 자금 지원을 받았다.

계약 내용은 헌터 H2O가 아피아 내에 위치한 바이시가노 강 범람원(Vaisigano River Floodplain)과 국내 하·폐수 시스템을 개선하고, 기후 방지를 목표로 한다. 현장 정화조 설치와 설치 개선 역시 헌터 H2O가 맡는다. 헌터 H2O는 아피아의 SWA 폐수 네트워크 연결과 확장 가능성을 평가할 계획이다.

헌터 H2O 기업은 이번 프로젝트에서 ‘보다 지속가능한 물솔루션을 위해, 태평양 국가들을 지원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또한 UN의 지속가능 개발 6가지 목표에 제시한 목표를 충족하고 있는 기업이다.

[출처 = Water World(https://www.waterworld.com/wastewater/press-release/14186297/hunter-h2o-supports-sustainable-water-solutions-in-samoa) / 2020년 10월 28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