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EPA, 납 중독 예방 주간 공인

미국 환경보호청(EPA)은 2020년 10월 25일부터 31일까지 미 전역 납중독 예방주간(NLPPW)을 공인했다. 매년 10월 마지막 주에 개최되는 NLPPW는 가족, 개인, 지역사회 기반 조직, 주, 부족 및 지방 정부 및 기타 세대를 하나로 묶어 현재 및 미래 세대와 미래 세대를 납 노출로부터 선도적으로 보호하는 "행동 요청"의 역할을 한다.

앤드류 휠러(Andrew Wheeler) EPA 행정관은 "납중독은 이 나라 어린이들에게 예방 가능한 건강상의 큰 비극 중 하나이며, 트럼프 대통령 휘하의 EPA는 이 나라 전역에서 납 노출을 제거하는데 전념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2020년 EPA는 학교와 주간보호시설의 식수 내 납 제거를 위해 약 4천900만 달러를 수여하거나 발표했으며, 새로운 배관 재료에 납을 제거하기 위한 최종 규정을 발표했으며, 창문과 바닥의 납 먼지 농도를 줄이는 규칙을 제안했다. 바로 지난 주 EPA는 「국가물인프라개선법」의 먹는 물을 통한 납 노출 감소 프로그램에 따라 기금을 받을 10개 프로젝트를 선정했으며, 여기에는 교와 보육시설에서 납품을 줄이기 위한 2천280만 달러를 받을 7명의 허가자를 선정하는 것도 포함된다.

EPA는 트럼프 행정부의 2018년 12월 아동 납 노출 및 관련 건강 영향 감소를 위한 연방 행동 계획(Action Plan)에 따라 특히 취약성이 가장 높은 아동에 대해 지역 사회 및 파트너와 협력하여 납 노출을 식별하고 제거함으로써 리드 이슈를 적극적으로 해결하는 데 전념했다.

EPA는 정부간 협력, 공공 파트너십, 규칙 제정 프로세스, 집행 조치 및 목표한 의견수렴을 통해 2020 회계연도 내내 납 노출과 관련 피해를 줄이기 위해 엄청난 이득을 얻었다. 다음은 납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납에 대한 노출을 줄이기 위한 EPA 성과의 몇 가지 주목할 만한 주요 사항이다.

2019년 12월
•EPA는은 "납 노출 및 관련 건강 위험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알리기 위한 중요한 연구를 지원 및 실시"하기 위한 부처 간 워크숍을 공동 주관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EPA, 질병관리본부(CDC), 미국 주택도시개발부(HUD), 미국 보건인적서비스부(HHHS) 등 연방 파트너들이 소집됐으며 이들은 어린이 보호를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있다. 프레젠테이션에서는 업데이트된 분진 리드 위험 표준, 분진 리드 간극 표준, 리드 프리 규칙 및 리드 및 구리 규칙을 지원하는 EPA 연구가 포함되었다. 예를 들어, 워크숍에서는 어린이의 납 노출도를 지도, 표적화 및 감소시키는 데 사용되는 EPA 접근방식에 HUD의 Emerging Paint Index를 추가했다.

2020년 2월
•「국가물인프라개선법」에 따라 식수의 납을 줄이기 위한 3천990만 달러 규모 보조금 발표

2020년 3월
•「국가물인프라개선법」에 따른 학교 및 보육 프로그램 음용수 보조금 프로그램을 위한 주에 2천600만 달러 규모 보조금 발표

2020년 6월
•납 제거 활동 후 바닥 및 창유리의 먼지 내 납 틈새 수준 감소 제안서 발표 제안된 보다 엄격한 표준은 완화라고 알려진 78년 이전의 가정과 보육 시설에서 납 첨가 페인트 위험을 제거하기 위해 수행된 작업의 효과를 증가시키고, 납 기반 페인트 위험이 작업 완료 후 효과적이고 영구적으로 제거되도록 함으로써 납 기반 페인트 위험의 위험을 낮출 수 있다.

2020년 7월
•공공 수도 시스템, 주택, 학교 및 기타 시설에 사용되는 배관 재료의 납을 줄이기 위한 최종 규칙 발표 식수에 대한 무연관 파이프, 피팅, 고정장치, 땜납, 플럭스의 사용 최종 규칙은 2011년 식수감축법에 따라 신축공사에 사용되는 배관재 및 기존 배관 교체 시 허용되는 납 함량을 8%에서 0.25%로 크게 제한한다.

EPA는 오염된 현장의 제거, 교정 및 교정 조치를 통해 토양 납 피폭을 지속적으로 감소시킨다. 2020 회계연도에 EPA는 납 오염이 우려되는 현장에서 56개의 슈퍼펀드에 정화 조치를 완료했다. 이 조치 중 21개는 교정 현장에서, 35개는 제거 프로그램 하에 있었다.

[출처 = Wateronline(https://www.wateronline.com/doc/epa-recognizes-lead-poisoning-prevention-week-0001) / 2020년 10월 27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