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플레인필드, 트림블 Telog Ru-35 기술로 무선 폐수 모니터링 개선

유틸리티 운영상의 실수는 규제 조치, 고객과의 부정적인 관계, 그리고 많은 다른 문제들로 이어진다. 상황 인식은 폐수 수집 시스템 운영 담당자에게 제공되는 센서 기반 원격 모니터링을 통해 폐수 유틸리티가 새로운 문제에 대해 사후 대처가 아닌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데 유용한 데이터를 제공한다. 

Telog Ru-35는 Trimble Unity 원격 모니터링 소프트웨어와 결합되어 현장에서 데스크톱, 브라우저 또는 모바일 장치로 실시간 데이터와 경보를 일관되게 전달하는 무선 폐수 인프라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한다.

뉴저지주 미들섹스에 있는 플레인필드 지역 하수도청(PARSA)의 밥 스나이더 상무는 문제에 직면하는 것에서부터 성과에 이르기까지 폐수 효용성 반응에서 능동적으로 가져가는 것이 어떤 것인지 잘 알고 있다.

PARSA는 뉴저지 중심부에 있는 지역 폐수 수집 시스템이다. 서비스 지역은 3개 카운티와 9개 고객 도시에 걸쳐 있다. 건조한 날씨에 하루 평균 유량은 약 1천400만 갤런이며 습한 날씨에는 2천500만 갤런까지 치솟는다. 폐수는 200만 피트가 넘는 파이프를 통해 서비스 구역 전체에 걸쳐 전달된다.

일련의 사건들이 PARSA가 폐수 수집 시스템을 담당하게 만들었는데, 이전 운영 기관에서는 폐수 수거 시스템인 위생 하수관 오버플로(SSO), 파이프 붕괴, 하수도 모라토리엄, 현금 흐름 문제, 직원 도전, 악취 문제 등 여러 가지 문제를 겪었다.

배관의 100년 이상 경과된 노후관이 3분의 1에 육박하고 있었고, 평균 배관 노후도가 65년 이상이었다.

1995년 PARSA가 인수된 후 흐름 모니터링, CCTV 검사, I/I 교정 서비스 등을 제공하기 시작했다. 당국은 또한 총 9백만 달러에 이르는 23개의 자본 프로젝트를 완료했다. 그 노력은 연간 3억 3천만 갤런의 흐름 감소, SSO 제거, 규제 조치 회피로 귀결되었다. 모든 직원은 허가된 수집 시스템 운영자로, PARSA는 물환경연합, 뉴저지 물환경협회, 미국 환경보호청으로부터 상을 받았다.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핵심 요인은 다중 폐수 유량계 기술에서 데이터를 볼 수 있는 공통 플랫폼 도입이었다. 2002년 PARSA는 Telog(2015년 Trimble이 후속적으로 인수)와 팀을 이뤄 이 목표를 달성했다.

당시 PARSA는 텔로그 레코더를 여러 제조사로부터 유량계를 도입해 하수구와 지하수 저장고의 열악한 환경에서 발견된 계측기와 센서의 실시간 유량 모니터링과 경보 기능을 제공했다.

[출처 = Wateronline(https://www.wateronline.com/doc/utility-enhances-wireless-wastewater-monitoring-with-trimble-telog-ru-technology-0001) / 2020년 10월 19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