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생태원] 생태모방 과학분야 인식 대중화 선도
지속적인 콘텐츠 제공으로 생태모방에 대한 국민 인식 제고
온라인 웹사이트와 모바일로 누구나 편리하게 검색 가능

환경부 산하 국립생태원(원장 박용목)은 생태모방 과학 분야 인식 대중화를 위해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해 다양한 생태모방 과학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생태모방이란 생태계나 생물자원의 기본구조 또는 원리를 착안하여 개발한 신기술을 포괄적으로 이르는 용어다.

국립생태원은 2016년부터 생태모방 연구를 추진해오면서 국내 생태모방기술의 발전을 위해서는 수많은 생물 및 생태 자원에 대한 다각적인 시각과 아이디어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2020년부터 생태모방에 대한 국민적 관심 유도와 인식 제고에 힘쓰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 5월부터 8월까지 “생태모방연구 아이디어 공모전”을 추진한 바 있다. 10월부터는 네이버 지식백과 검색 서비스를 통해 생태모방과 관련된 과학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한다.

국립생태원은 네이버 포스트에 생태모방과 관련된 △과학용어 △역사와 발전 과정 △국내·외 연구 및 이용 동향 등 다양한 내용을 등록하고 네이버 지식백과와 연계하여 국민들에게 제공한다.

누구나 온라인 웹과 모바일을 활용하여 관련 콘텐츠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생태모방과 관련된 궁금한 사항이나 요청사항이 있을 경우 네이버 포스트(https://m.post.naver.com/nie_mimicry)를 통해 언제든지 생태모방연구를 담당하는 국립생태원 연구자들과 소통할 수 있다.

박용목 국립생태원장은 “국립생태원은 생태모방과 관련된 전문적인 과학 콘텐츠의 지속적인 제공을 통해 생태모방에 대한 인식 대중화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며 “생태모방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모여 우리나라 생태모방기술 발전이 가속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