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SPS, 상수원수 처리 위한 파일럿 프로젝트 참여

 실트부스터 프로세스 솔루션(Siltbuster Process Solutions, SPS)은 상수원수를 처리하기 위한 특별 시험(파일럿) 프로젝트에 참여한다. 이에 따라 기업은 자사 라멜라 정화장치(lamella clarifiers)를 제공한다. 

고객은 철저한 검토를 위한 데이터를 생성하기 위해 몇 주에 걸쳐 다양한 화학물질 투여 설정을 시험하고 있다. 파일럿을 위해 SPS는 유량계, pH 프로브, 전용믹서가 있는 화학반응 탱크, 침전탱크 및 슬러지 탱크가 포함된 솔루션을 제공했다. 또한 약 시간당 1㎥의 초기 유속을 처리해야 하므로 통합 iHB10 라멜라 정화장치 중 하나를 현장에 설치했다. 

 라멜라 정화장치는 일련의 경사판을 사용하여 상대적으로 작은 설치공간에 비해 큰 침전 영역을 제공한다. 유입구 유량은 응고제 및 pH 보정이 추가되는 믹스탱크로 들어간다. 그런 다음 물은 폴리머가 추가되는 다른 혼합탱크로 흐르고 화학적으로 처리되는 침전지로 들어간다. 고체 입자는 플레이트에 침전되어 콜렉션 호퍼(collection hoppers)에 축적된다. 슬러지는 호퍼 바닥에서 빠져나가고 정화된 액체가 장치에서 나온다. 

[출처 = Filtration + Separation(https://www.filtsep.com/water-and-wastewater/news/sps-takes-part-in-pilot-to-treat-raw-water-supply/) / 2020년 10월 13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