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아파나, ‘온라인 상업용수 종합 데이터’ 최초 출시
무료라이선스로 비용절감 가능한 물관리 솔루션 제공

Water Efficiency as a Service ™ 기술 기업 아파나(Apana®)는 상업용수 인센티브와 프로그램 리베이트를 제공하는 ‘온라인 데이터 세트’를 최초로 출시했다 밝혔다.

아파나가 지원하는 데이터 세트는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다. 그뿐만 아니라 많은 양의 물을 소비하는 기업을 위해 물소비를 줄이고, 규정에 벗어나지 않는 물 효율 기술의 초기 비용을 낯출 수 있도록 설계했다.

미 환경보호국은 미국 인구가 지난 50년간 두 배로 증가함에 따라, 물소비 역시 3배 가까이 증가했다고 발표한 바 있다. 2024년까지 물이 부족할 것이라는 전망도 나왔다. 현재 미국의 공업용수와 상업용수 사용량은 농업다음으로 가장 많은 상황이다.

아파나 연구진들은 미국 300대 자치구의 수자원 지역을 조사하고, 기업이 이용할 수 있는 정책, 인센티브, 리베이트, 프로그램 등의 종합적인 목록을 작성했다.

아파나의 맷 로즈(Matt Rose) CEO는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지속가능한 목표를 위해 효율적인 물관리와 슬기로운 물사용으로 수익을 창출하길 원합니다. 아파나를 사용하면 기업은 물 사용을 추적, 측정, 분석하여 효율을 극대화함은 물론 치명적인 오류를 완화하거나 방지하여 상당한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아파나는 전 세계 600여 곳에 있는 고객들에게 성공적으로 플랫폼을 배포했다. 또 물 인센티브 데이터베이스(Water Incentive Database)를 최근 아파나의 웹사이트 www.apana.com에 일부 공개했다. 해당 내용은 고객 사례 연구, 산업 및 사용 사례별 예시 및 서비스 정보를 담고 있다.

[출처 = Water World(https://www.waterworld.com/water-utility-management/asset-management/press-release/14184848/apana-launches-firstever-online-dataset-of-commercial-water-conservation-incentives-programs-rebates) / 2020년 10월 7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