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아쿠아틱스, ‘물 데이터관리 프로그램’에 기부 제안
리플이펙트 프로그램, 지속적인 모니터링 제공해

아쿠아틱스 인포매틱스(Aquatic Informatics)가 새로운 소프트웨어 기부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리플이펙트(Riple Effect)라는 이름의 이 프로그램은 지속가능한 모니터링을 위해, 다른 지역사회의 참여를 요구한다.

해당 사용자는 전 세계 수자원 모니터링 기관에서 실시간으로 수자원 정보를 수집, 처리, 모델링 및 게시하는 데 사용하는 Aquarius SaaS (Software-as-a-Service) 분석 프로그램에 가입하게 된다. 아쿠아틱스의 직원들은 자발적인 시간을 내어, 이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성공적인 수상자를 플랫폼에 놓고 운영하도록 할 예정이다.

에드워드 퀼티(Edward Quilty) 아쿠아틱스 사장은 “리플이펙트는 물 보호와 보존에 대한 우리의 공동 추구에 힘을 실어주는 의미 있는 협업을 촉진하는 방법이다. 세상에는 물 보호라는 공통의 목표를 갖고 있지만, 그렇게 하는데 필요한 수단이 부족한 기업들이 많이 있다. 이 프로그램은 그런 격차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설계했다”고 말했다.

[출처 = Water World(https://www.waterworld.com/drinking-water/infrastructure-funding/press-release/14184474/aquatic-informatics-calls-for-proposals-for-new-water-data-management-grant) / 2020년 10월 1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