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Shanghai Electric, 스마트 에너지 솔루션 공개

Shanghai Electric이 이달 15~19일에 상하이 국립컨벤션전시센터에서 열린 제22회 중국국제산업박람회(China International Industrial Expo)에서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Shanghai Electric은 "지능, 상호연결성 - 인에이블링 산업의 새로운 발전(Intelligence, Interconnection - New Development of Enabling Industry)"이라는 박람회 주제에 따라, 스마트 도시, 스마트 에너지, 지능형 제조 및 지능형 운송에 대한 전시를 진행했다.

 

올해 박람회는 '오프라인 중심, 온라인 보조'라는 새로운 전시 방식을 채택했다. 올해 전시는 신세대 정보기술과 애플리케이션 외에 CNC 전동공구와 금속 가공, 산업 자동화, 에너지 보존 및 산업 지원을 포함해 9개 전시 공간을 마련했다.

 

Shanghai Electric Power Generation Group 부사장 Yuanyi는 "우리는 더 디지털화되고 지능적인 미래를 포용하고 있다"라며 "오늘 제3회 세계 정화의 날(World's Clean Up Day)을 맞아 세계는 환경 문제를 해결할 지능적인 해결책을 촉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자사는 미래 스마트 세계를 위한 지능적인 솔루션을 꾸준하게 탐색했으며, 올해 박람회에서 다른 스마트 솔루션 외에 스마트 에너지 솔루션을 선보이게 된 것에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Shanghai Electric의 스마트 솔루션

 

- 스마트 도시 - Shanghai Electric은 회사의 완전한 산업망과 관련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선보였다. 여기에는 신에너지 차량 충전, 스마트 엘리베이터, 폐기물 처리, 기타 스마트 미래 지향적 솔루션이 포함된다. Shanghai Electric은 올해 박람회에서 코드명 'C-POD'라는 신에너지 차량용 완전 자동충전 로봇을 전시했다. 이 충전 로봇은 시각 모듈을 통해 전기차의 충전 포트 위치를 파악하고, 충전 건을 충전 포트로 안내한다. 이로 인해, 전체 충전 과정이 무인 과정으로 진행된다.

 

- 스마트 에너지 - Shanghai Electric은 광열, 광발전, 풍력, 에너지 저장, 스마트 터빈, 스마트 에너지 관리 및 전력 품질 관리를 연계하는 통합적인 에너지 솔루션을 개발했다. Shanghai Electric은 신안(Xin'an) 마을에서 Sanxing 스마트 마이크로그리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발전시켰다. 이 프로젝트는 전력 공급의 신뢰도와 최상의 마이크로그리드 운영을 보장하고자 독자적으로 개발한 포괄적 전력 품질 관리 시스템과 첨단 대응성 전력 보상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이 마을을 탄소 배출량 제로 지역사회로 변신시켰다.

 

- 지능형 제조 - Shanghai Electric은 올해 박람회에서 디지털 변혁에 관한 탐색 결과를 선보였다. Shanghai Electric은 풍력, 환경 보호, 화력, 엘리베이터 및 기타 산업에서 산업 응용 솔루션을 개발하고자 방대한 인공 지능 경험을 활용했다. Shanghai Electric은 2020 세계인공지능회의(World Artificial Intelligence Conference)의 '디지털 변혁(digital transformation)' 부문에서 회사가 단행한 혁신과 역할로 관심을 모았다. 또한, Shanghai Electric은 세계 최초의 업계 지능 메달 'Zhanlu Award'를 수상하고, 디지털 솔루션 플랫폼 SEunicloud를 구축했다. 이 플랫폼은 기업이 신속하고, 비용 효과적으로 혁신적인 산업 인터넷 애플리케이션을 실현하고, 디지털화와 기업 지능 수준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 지능형 운송 - Shanghai Electric과 Shanghai ShenTong Metro는 철도 환승 기차 제어, 영상 감시 및 지능형 조작 부문에서 5G 적용을 공동으로 탐색했다. 또한, 양사는 5G 시대에 도시 철도 환승을 위한 새로운 솔루션을 발견하고, 가상 전자 철도 기술을 통해 지능형 디지털 철도 환승(Intelligent Digital Railway Transit system, iDRT) 시스템을 현대 운송의 미래 근간으로 만드는 한편, 도로 주입 자기 트랙 시스템을 최적화 및 개발하며, 실제 환경 실현성을 확인하는 방식에 대해 논의했다.

 

www.shanghai-electric.com  

 

[출처 = PR newswire(https://kr.prnasia.com/story/49926-9.shtml) / 2020년 9월 21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