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 NX 필트레이션 멤브레인 기술 효과 입증

네덜란드 멤브레인 전문업체 NX 필트레이션(NX Filtration)은 여름 가뭄 기간 식수 생산 시 오염물질을 제거할 수 있는 기술을 보여주기 위해 현지 운하에 중공섬유 나노여과 멤브레인이 있는 데모 장치를 설치했다.

네덜란드의 전체 식수 생산량의 약 60%는 지하수에 의존하지만 최근 장기간의 가뭄으로 인해 물 소비량이 증가하고 지하수 수준이 보충되지 않았다. 식수 회사는 물을 수송하기 위한 파이프라인 건설을 고려하고 있다.
 
NX Filtration 솔루션은 음용수를 생산하기에 오염되었다고 인식되는 운하의 데모 장치에서 더 경제적이고 지속가능한 것으로 입증되었다. 나노여과막은 식수 품질을 생성하는 원스텝 공정으로 물속 의약품, 살충제, 미세플라스틱 및 PFAS를 제거할 수 있다.

트벤테(Twente)대학교의 교수이자 NX Filtration 창립자인 에릭 로에싱크(Erik Roesink)는 “우리는 멤브레인에 고분자 전해질층을 적용함으로써 나노미터 수준에서 멤브레인 특성을 제어한다”면서 “나노여과막이 더 낮은 에너지 사용으로 오염된 급수를 처리할 수 있고 전처리 과정에서 화학 물질을 사용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출처 = Filtration + Separation(https://www.filtsep.com/water-and-wastewater/news/nx-filtration-technology-fights-summer-droughts/) / 2020년 9월 15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