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캐나다 정부, 광업 폐수 재이용 위해 450만달러 투자

캐나다 공무원들은 최근 채광 작업이 폐수를 재활용하고 보다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E2Metrix Inc.에 450만 달러 이상의 투자를 발표했다. 퀘벡주 셔브룩에 본사를 두고 있는 E2Metrix Inc.는 다양한 형태의 폐수를 전문적으로 처리한다.

채굴을 위한 폐수는 종종 유해한 오염물질과 독성 화학물질을 포함할 수 있다. E2Metrix의 ECOTORTM 기술은 암모니아와 중금속과 같은 오염물질을 폐수에서 세척하고 분리한다. 이 과정은 광업에서 폐수를 재이용하고 재활용할 수 있는 더 효과적이고 에너지 효율적이며 경제적인 방법이다. 이것은 기업들이 수질을 개선하고 채굴 작업이 민물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도록 도울 것이다.

이 프로젝트는 캐나다 에너지, 광업, 산림 분야의 청정 기술 연구 개발 프로젝트에 투자하는 천연자원 캐나다의 청정 성장 프로그램을 통해 자금을 조달한다. 이 프로그램은 자연자원 분야와 혁신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경관장애를 최소화하고 폐기물 관리 관행을 개선하는 동시에 온실가스 및 대기오염 배출량을 줄이는 청정기술 개발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돕는 1억5천500만 달러 규모의 투자펀드다.

또한 캐나다 천연자원부의 클린 성장 프로그램은 E2Metrix Inc.에 엔지니어링 지원 및 파일럿 규모 기술 테스트에 대한 CanmetMING과의 협업 능력을 제공했다. 혁신자들이 연방 연구 전문지식, 시설 및 장비를 제공하여 깨끗한 기술을 시장에 출시할 수 있도록 연방 실험실 지원을 제공하는 클랜테크(STAC) 프로그램을 통해 57만5천 달러의 추가 투자가 가능해졌다.

[출처 = Watertechonline(https://www.watertechonline.com/wastewater/article/14183295/canadian-government-invests-45m-for-recycling-mining-wastewater) / 2020년 9월 11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