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롱아일랜드, 먹는물 정화 보조금 수여

롱아일랜드의 식수 공급을 위해서는 수도국과 당국이 지하수에 의존해야 한다. 산업적으로 사용된 1,4-다이옥산은 화학물질을 토양에 흘리거나 직선으로 처리하여 지하수를 관통하였다. 이 화학 물질들은 대수층으로 옮겨 갔고 결국 물공급으로 옮겨갔다. 2020년 2월, 주정부는 이 오염 물질을 정화하는 것을 돕기 위해 1억2천만 달러 보조금과  PFOA(Perfluorooctanoic Acid), PFOS(Perfluorooctanesulfonic Acid)를 지원받았다.

TIGG는 영향을 받는 일부 수구를 보조하기 위한 수단으로, 첨단 산화 과정(AOP)에서 최종 절차로 수행하는 GAC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비상 기반으로 운영되었다. 울트라 바이올렛 AOP가 1,4-다이옥산을 제거하는 반면 과산화수소는 물에 잔류물로 남는다. 과산화수소도 제거해야 한다. TIG는 과산화수소와 PFOS, PFOA와 같은 다른 오염물질을 제거한다.

TIGG는 현재 1,4-다이옥산 제거 프로세스의 일환으로 12피트 직경의 입상활성탄 시스템을 제작 및 제공하는 계약을 진행 중이다.

[출처 = Wateronline(https://www.wateronline.com/doc/drinking-water-cleanup-on-long-island-0001) / 2020년 7월 22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