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제리] 므실라 지역 식수공급 개선 추진

알제리 므실라(M'Sila)주 일부 지자체가 식수 프로젝트의 혜택을 받는다. 프로젝트 계획에는 식수 펌핑 스테이션, 시추공 및 수처리 설비 건설이 포함되어 있다.

므실라의 윌라야(wilaya)에서 새로운 식수 프로젝트가 시행될 것이다. 프로젝트 목표는 므실라 내 일부 지자체에 식수 공급 네트워크(AEP)를 재건하고 확장하는 것이다. 아레즈키 베라키(Arezki Berraki) 알제리 수자원부 장관은 “므실라의 윌라야에 있는 27개의 지자체는 식수 공급 측면에서 상당한 결함이 있다”고 말했다.

므실라의 식수 접근성을 개선하기 위해 알제리 수자원부는 윌라야의 9개 지방자치단체에서 여러 펌핑 스테이션의 건설 및 운영을 계획하고 있다. 또 므실라에서 취수조 3개를 포함 10개의 시추공을 시추하고자 한다. 또한 이 새로운 이니셔티브의 일환으로 므실라의 시정촌인 마그라(Magra)에 식수 플랜트 건설도 계획되어 있다. 이 플랜트는 새로운 수베라(Soubela) 댐에서 펌핑된 물을 처리하는 데 사용된다.

또한, 아레즈키 베라키 장관은 므실라에 있는 하맘 달라(Hammam Dhalaa) 에서 물 탈염소를 위한 장비 구입 및 설치를 가속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므실라에서 곧 추진 예정인 프로젝트는 또한 하수도 네트워크를 확장하기 위한 연구를 통해 바룸(Barhoum) 지역 폐수(유수로)를 관리하는 것이다.

[출처 = Afrik21(https://www.afrik21.africa/en/algeria-government-to-improve-drinking-water-supply-in-msila/) / 2020년 7월 24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