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플래닛 워터 재단, 일렉트로룩스와 함께 학교에 깨끗한 물제공

깨끗한 물접근과 위생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전 세계 물부족을 해결하는 선도적인 비영리 단체인 플래닛 워터 재단(Planet Water Foundation)과 가전제품의 글로벌 리더인 일렉트로룩스(Electrolux)는 7월 8일부터 COVID-19의 인도네시아와 필리핀에 위치한 지역사회 회복을 위한 협력을 시작하고 있다.

새로운 파트너십에 따라, 1만 명의 사람들이 인도네시아와 필리핀 전역의 6개 지역사회에 위치하게 될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를 위한 플래닛 워터의 통합 솔루션으로부터 2020년에 일렉트로룩스가 제공하는 자금으로 혜택을 받을 것이다. 이에 따라 지역사회학교에는 COVID-19 회복과정이 가능하도록 깨끗하고 안전한 식수 이용, 손씻기 시설, 위생교육 등이 제공된다.

이밖에 캄보디아 10가구는 LED 조명으로 물 여과와 태양광이 포함된 플래닛워터의 아쿠아홈 시스템을 공급받는다. 엘렉트로룩스의 참여는 직원들이 아쿠아 타워 시스템 설치에서 자원봉사를 하고 플래닛 워터의 물·건강 및 위생 교육 프로그램 동안 학생 및 교사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줄 것이다. 이것은 궁극적으로 손을 제대로 씻음으로써 세균의 확산을 예방하는 방법을 포함하는 대화형 교육 모듈을 통해 아이들의 건강과 복지를 향상시킬 것이다.

유엔(UN)에 따르면, 전 세계 약 10억 명의 사람들이 마실 수 있는 물을 구할 수 없으며 전 세계 인구의 40%가 집에 비누와 물이 있는 기본적인 손빨래 시설을 가지고 있지 않다고 한다. 플래닛 워터 재단은 바이러스, 박테리아, 원생동물문 및 기타 오염 물질을 제거하고 최대 1천800명의 일일 식수 요건을 충족시키는 커뮤니티 기반 아쿠아 타워 정수 시스템을 통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한다. 시스템에는 손 씻기를 편리하고 자주 사용할 수 있도록 6개의 물액세스 지점과 3개의 액체 비누 디스펜서가 포함되어 있다.

[출처 = Watertechonline(https://www.watertechonline.com/industry/article/14180442/planet-water-foundation-electrolux-partnership-brings-clean-water-to-schools) / 2020년 7월 24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