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란드] 칼리스시, 로토크 액추에이터로 빗물 저장 시스템 업데이트

폴란드에 건설된 새 도로를 따라 빗물이 고여 있는 것을 제어하는 로토크 다중 회전식 전기 액추에이터가 설치됐다. 태양열 패널을 사용하는 CK범위 액추에이터는 폴란드 중부 도시 칼리스시 도로를 따라 빗물 저장 탱크 비우기를 제어하기 위해 칼 게이트 밸브를 작동하고 있다. CK가 폴란드에서 태양광 발전과 함께 사용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프로젝트는 표면, 배수, 조명 및 표시를 포함한 기반 시설과 도시의 가장 큰 주택 단지의 연결 및 통신을 개선하기 위해 기존 두개의 도로를 연결했다.

새 도로의 빗물 유출을 방지하기 위한 몇개의 저장 탱크가 설계되었다. 도로로부터의 유출은 강우 및 다른 표면으로부터의 유출 동안 저장되며 CK 태양열 솔루션(Solar Solution)에 의해 제어되는 탱크로부터의 배출은 이러한 흐름이 멈출 때 시작된다. 

이를 통해 다양한 표면으로부터의 유출이 시간에 따라 일어날 수 있으므로 액추에이터는 최소 30분 간격으로 칼 게이트 밸브를 열어 일정을 맞춘다.

로토크의 CK는 필요한 작동 매개 변수에 대한 최선의 옵션으로 선정되었다. 태양열로 구동되는 전기 드라이브의 사용 솔루션은 액추에이터를 작동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간주되었다.

CK액추에이터는 단상 및 3상 모델 모두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10Nm~500Nm(7~369 lbf.ft)의 직접 출력 토크 범위를 제공할 수 있다. 이는 멀티 턴 변속 장치가 장착된 경우 최대 1만800 Nm(8천lbf.ft), 쿼터 회전 기어 박스에 장착될 경우 20만5천600 Nm(15만1천600lbf.ft)까지 증가할 수 있다.

[출처 = Water World(https://www.waterworld.com/urban-stormwater/article/14178678/polish-city-updates-rainwater-storage-system-with-rotork-actuators) / 2020년 6월 29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