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EPA, 물 인프라 개선위해 뉴저지주에 8천400만 달러 수여

미국 환경보호청(EPA)이 지표수 보호와 안전한 식수를 제공하는 수자원 인프라 프로젝트를 지원하기 위해 뉴저지 주(州)에 8천400만 달러를 수여했다.

피트 로페즈 EPA 지역 행정관은 "EPA가 주 및 지역 파트너의 인프라 프로젝트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기로 한 것은 주민들이 안전한 식수와 깨끗한 물길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그는 "뉴저지주에 위치한 깨끗한 물 SRF 자금 일부를 납에 초점을 맞춘 식수 시스템 개선에 적용할 수 있었던 최근의 유연성과 함께 이 자금들은 뉴저지주의 물 인프라 요구를 현대화하는 동시에 인간의 건강과 환경을 보호할 수 있는 중요한 업그레이드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EPA는 뉴저지 환경보호부(NJDEP)와 그 금융 프로그램인 뉴저지 인프라 뱅크(NJIB)가 관리하는 뉴저지 청정수의 주내 순환을 위한 기금(CWSRF) 프로그램에 6천500만 달러를 수여했다. CWSRF 프로그램은 뉴저지 주 호수, 하천, 대서양을 보호할 수 있는 노후 폐수 인프라 현대화, 물 재사용 및 재활용, 우수 해소 등 수질보호 인프라 사업의 개선을 위해 저금리 대출과 원금 용서를 제공한다. 

EPA는 NJDEP와 NJIB가 관리하는 뉴저지 식수의 주내 순환을 위한 기금(DWSRF) 프로그램에 1천900만 달러를 수여했다. DWSRF 프로그램은 식수 인프라 프로젝트의 건설과 소규모 시스템 기술 지원, 원천 물 보호, 용량 개발, 운영자 인증 등의 관리를 위해 저리의 대출과 원금 용서를 제공한다. DWSRF 프로그램은 식수의 오염물질에 대한 노출을 줄임으로써 사람들의 건강을 보호할 것이다.

[출처 = Water World(https://www.waterworld.com/drinking-water/infrastructure-funding/article/14178523/epa-awards-new-jersey-84m-for-water-infrastructure-improvements) / 2020년 6월 25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