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WEF, ‘WEFTEC 2020’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2020년 세계물산업박람회(WEFTEC) 주최 측은 오는 10월 뉴올리언즈(New Orleans)에서 개최하기로 했던 행사를 ‘WEFTEC Connect’라는 이름의 완전 온라인 행사로 변경해 진행한다고 지난 12일 밝혔다. 행사는 10월 5일부터 9일까지 5일간이며 참가신청 접수는 7월 13일부터 가능하다.
 
WEFTEC 주최 측인 WEF(Water Environment Federation)는 오프라인 참석을 희망하는 참가자들과 온라인 참석을 희망하는 참가자 모두를 위해 당초 하이브리드 형태의 이벤트를 제공하기로 했다. 그러나 각국 정부의 대규모 단체 행사, 모임 및 여행 제한 명령이 지속되면서 주최 측은 WEFTEC을 완전 온라인 행사로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WEFTEC Connect’는 최신 온라인 학습 플랫폼을 사용해 참석자에게 몰입체험을 제공하도록 꾸며진다. 주최 측은 선호하는 교육 및 참여 옵션에 대한 물 전문가들의 피드백을 빠짐없이 고려하여 신중하게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행사에는 라이브 및 사전 녹화된 기술 컨텐츠, 참가자 간 데이터 중심 연결, 전시자와의 1:1 미팅 약속, 개인 또는 그룹 간 실시간 대화, 네트워킹 및 제품 실증을 위한 가상 회의실, 교육 컨텐츠 및 전시자 쇼케이스 액세스 등이 포함된다.  

WEF의 월트 말로웨(Walt Marlowe) 전무이사는 “우리의 최우선 과제는 WEF 행사에 참석하는 모든 분들의 건강과 안전”이라며 “10월 WEFTEC Connect에서 온라인 수자원 커뮤니티를 볼 수 있기를 기대한다. 내년 시카고에서 열리는 ‘WEFTEC 2021’에서는 부디 참석자들을 직접 만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출처 = Filtration + Separation(https://www.filtsep.com/water-and-wastewater/news/weftec-2020-goes-fully-virtual/) / 2020년 6월 12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