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마크] 그런포스, 유로워터 인수키로

그런포스(Grundfos)는 덴마크 수처리 회사 유로워터(Eurowater)를 인수하기로 합의했다고 지난 6월 16일 밝혔다.

스캔더보르크(Skanderborg)에 본사를 둔 유로워터는 산업 및 도시 부문 고객을 위한 수처리를 솔루션을 개발, 생산 및 판매한다. 주로 유럽 시장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로워터는 14개 국가 23개의 자회사를 통해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회사의 직원 수는 400명 이상이며 절반 이상이 덴마크에서 근무하고 있다.

그런포스는 이번 인수가 전 세계 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솔루션을 개척하려는 회사의 지속적인 노력에서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런포스의 최고 마케팅 책임자이자 그룹 부사장인 울릭 제르나우(Ulrik Gernow)는 “유로워터는 광범위한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며 수처리 응용 분야 및 최종 사용자에 대한 깊은 이해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고객에 대한 가치 제안을 강화할 수 있다. 인수가 완료되면 전 세계적으로 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중요한 작업에서 더욱 발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수는 규제 승인을 받아야 하며 올 가을에 종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출처 = Filtration + Separation(https://www.filtsep.com/water-and-wastewater/news/grundfos-to-acquire-eurowater/) / 2020년 6월 16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