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AEPW와 USAID, 세계 해양 플라스틱 오염 해결 위해 협업

 
플라스틱 폐기물 근절을 위한 동맹(Alliance to End Plastic Waste, AEPW)이 도시화가 빠르게 진행되는 아시아 도시에서 지역 솔루션을 시행함으로써 세계 해양 플라스틱 오염을 해결하고자 미국제개발처(United States Agency for International Development, USAID)[ https://www.usaid.gov/ ]와 신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이 계약에 따라 40개가 넘는 세계 주요 연합 회원사와 해양 플라스틱 오염을 해결하기 위한 USAID의 대표적인 신규 프로그램 'Clean Cities, Blue Ocean'의 강점을 결합하게 됐다.

 AEPW 회장 겸 CEO Jacob Duer는 "USAID와 진행하는 작업을 통해 지구 환경에서 플라스틱 폐기물을 종식시키고자 하는 목표를 지원하는 지역 도시와 지역사회에서 프로젝트 개발, 양성 및 배치를 위한 파트너십으로 우리 연합의 임무에 더 전념할 수 있게 됐다"라며 "이와 같은 파트너십을 통해 플라스틱 폐기물 문제를 해결하는 데 필요한 자본 투자를 열어줄 해결책을 입증하고 가속화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매년 800만 미터톤이 넘는 플라스틱이 해양으로 유입되는 가운데, 이를 저지하기 위해서는 지역적인 해결책이 필수다.

 AEPW는 육지에서 발생한 플라스틱 폐기물이 수로와 해양으로 흘러 들어가는 것을 줄이고 방지할 지역 솔루션을 찾고, 협력을 바탕으로 이를 시행하고자 USAID의 'Clean Cities, Blue Ocean' 프로그램을 통해 업무를 진행할 예정이다. 그 과정에서 특히 도시화가 진행 중인 아시아 도시에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이번 파트너십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 재활용 및 재이용 시장을 만들고, 이 시장을 위한 인센티브를 제공하기 위해 기술 전문지식, 글로벌 투자, 지역 주도 솔루션을 결합한다.
  • 수많은 도시와 지역사회가 당면한 폐기물 관리와 재활용 위기를 줄이고 완화시킬 혁신적이고 지역별로 적합한 기술, 기반시설 및 사업 모델을 찾아 설치하는 데 일조한다.
  • 더 지속가능한 관행을 위해 개인, 지역 사업체 및 다국적 기업 간에 행동 변화를 시작하고 교육하며, 이를 도모한다.
  • 효과적인 정책과 규정 개발과 시행을 지원한다.

그뿐만 아니라 이 파트너십은 공식 및 비공식 부문의 노동자와 더불어 도시의 폐기물 관리와 위생의 중심에 있으며, 충분하게 대표되지 못하는 기타 지역 주민의 생계, 건강 및 안전을 개선할 기회도 모색할 예정이다.

플라스틱 폐기물 근절을 위한 동맹(Alliance to End Plastic Waste, AEPW)

AEPW은 환경 내 플라스틱 폐기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전 세계 정부, 환경과 경제 발전 NGO 및 지역사회와 협력하는 비영리 국제단체다. AEPW은 프로그램과 파트너십을 통해 기반시설, 혁신, 교육, 청소의 네 가지 핵심 영역에서 해결책에 집중한다. 2020년 5월 현재 AEPW은 아메리카, 유럽, 아시아, 동남아시아, 아프리카 및 중동에 위치하는 국제 단체를 대표하는 47개 회원사로 구성된다. 

[출처 = PR newswire(https://kr.prnasia.com/story/46623-9.shtml) / 2020년 6월 11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