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골라] 수에즈 컨소시엄과 비타 식수 플랜트 건설 계약

비타(Bita) 식수 프로젝트(The Bita drinking water project)는 추가 개발 중이다. 루안다에서 공공 식수 서비스를 제공하는 Epal(Empresa Publica de Aguas de Luanda)는 프랑스 수에즈와 2개의 포르투갈 회사(Mota Engil 및 Soares da Costa)가 제휴하여 구성한 컨소시엄과 함께 비타 식수 플랜트 건설 계약을 체결했다.

이 주요 계약에서 수에즈 지분은 9억9천만 유로다. 프랑스 파리에 본사를 둔 이 회사는 콴자 강(Kwanza River)에 취수 시설을 건설하는 책임을 맡고 있다. 콴자 강은 수도 루안다를 지나 대서양으로 흐르는 강이다.

이 파이프는 수에즈가 루안다에서 남동쪽으로 40km 떨어진 비타에 건설할 식수 플랜트로 원수를 운반할 것이다. 비타 식수 플랜트는 26만㎥/일 용량으로 아프리카 대륙에서 가장 큰 식수 플랜트 중 하나가 될 것이다.

수에즈에 따르면, 비타 플랜트는 수도의 경제 발전을 지원하면서 루안다의 급성장 인구 750만 명의 식수 요구를 충족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출처 = Afrik21(https://www.afrik21.africa/en/angola-suez-and-partners-secure-contract-for-drinking-water-plant-in-bita/) / 2020년 6월 6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