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이스트 카운티, 고급 정수 프로그램 진행

이스트 카운티 고도정수(AWP) 합동전력국(JPA) 이사회는 만장일치로 승인된 식수 및 폐수 서비스 계약으로 중요한 식수 프로젝트를 한단계 더 현실화했다. 식수 및 폐수 협정은 JPA의 주요 프로그램 자금조달 기회 적격성에 매우 중요하다.

이스트 카운티 고도정수 합동전력국은 파드레 댐(Padre Dam)수도국과 헬릭스 수도국 간물구매 계약을 승인했다. 물구매 계약서에는 헬릭스의 정수 구매를 위한 물공급량 및 물가격 결정, 파드레 댐의 정제수 구매, 제22호 재이용수 구매 등의 약관이 담겨 있다.

수도사업 협정은 앞선 5월 20일 파드레댐 이사회에서 만장일치로 가결됐다. 헬릭스 워터지구가 2020년 5월 27일로 예정된 특별이사회에서 합의안 승인을 검토할 것으로 예상된다.

합동전력국 의장 게리 켄드릭(Gary Kendrick)은 “이러한 서비스 계약을 승인하면 이스트 카운티의 새로운 지역 상수도 공급원을 확보하는 데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다”면서 “이 혁신적이고 협력적인 프로젝트는 우리 지역사회에 물과 폐수에 상당한 이점을 가지고 있으며 미래 세대에게 필요한 물의 신뢰성을 보장할 것이다”고 말했다.

JPA의 폐수 및 용수 공급에 대한 서비스 계약 실행은 JPA의 신용 등급을 획득하기위한 전제 조건이며, 이는 많은 금융 옵션에 필요합니다. 이 계약은 또한 JPA의 수익을 장기적으로 확보하기 위해 필요한 재정적 약속을 제공합니다.

5억2천500만 달러의 이스트 카운티 고도정수 프로그램이 성사되면 이스트 샌디에이고 카운티 주민들은 현재 식수 수요의 약 30% 가량의 새로운 식수를 하루 최대 1천150만 갤런까지 생산할 것이다. 이 프로젝트는 4가지 고급 정수 단계를 사용하여 증류수 품질에 가까운 물을 생산한다.

처리된 정제수는 제닝스(Jennings) 호수의 물과 혼합되며 식수로 분배되기 전에 R.M. 레비(Levy) 수처리장에서 다시 처리된다. 이 프로그램은 새로운 지역 물공급을 제공할뿐만 아니라 이스트카운티 폐수의 대부분을 샌디에이고시 포인트 로마(Point Loma) 폐수처리장으로 보내야 할 필요가 없어 해양으로 배출된다.

[출처 = WaterWorld(https://www.waterworld.com/drinking-water/article/14176602/east-county-advanced-water-purification-program-moves-forward) / 2020년 5월 26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