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수질협회, 홍수 발생 시 식수 확보하는 팁 제공

수질협회(Water Quality Association)는 미국 남동부로 이동할 것으로 예상되는 중서부 지역의 심각한 홍수기간 동안 더 안전한 물공급을 보장하기 위해 ‘홍수 후 물에 대해 알아야 할 5가지 사항’이라는 비디오를 포함한 자원을 제공한다.

지난 며칠간 미시간에는 폭우와 함께 8인치에 달하는 비가 내려 강이 기록적인 수위를 기록했으며 미시건 중부에 있는 1만 명의 사람들이 대피했다. 인디애나주 북서부, 일리노이주(시카고 지역 포함), 오하이오주 및 다른 주에서도 며칠 동안 폭우로 인해 홍수가 발생했다. 버지니아, 노스 캐롤라이나, 사우스 캐롤라이나, 조지아주에서는 며칠 내에 비가 이 지역을 가로질러 이동함에 따라 플래시 홍수 주의보가 발령되었다. 이에 미국립기상청은 서부 노스 캐롤라이나가 가장 큰 위협에 직면할 것으로 예측했다.

수질협회 기술담당 이사 에릭 예기(Eric Yeggy)는 “광범위한 홍수는 언제나 걱정거리며, 특히 민간 구호물자를 공급 받는 주민들에게는 더욱 그렇다”면서 “시의 수도시설에서 물을 얻는 집주인들은 지방 공무원들이 내리는 지시에 대해 주의를 기울여야한다”고 말했다.

홍수 관련 비디오에서 예기는 홍수 동안 또는 정전이 여과 시스템에 영향을 미칠 때 고품질의 식수를 확보하는 5가지 간단한 팁을 제공한다. 이것은 수질협회의 홍수 리소스 페이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여러 사용자 정보 중 하나다.

폭풍의 영향을 받은 주인들은 그들의 시스템을 테스트하고 가능한 한 빨리 적절한 치료법을 찾도록 권장 받는다. 홍수가 발생했을 때와 발생한 후, 물은 박테리아, 하수, 난방유, 농업 또는 산업폐기물, 화학물질 및 심각한 질병을 일으킬 수 있는 다른 물질들과 같은 미생물로 오염될 수 있다.

공공급수시설에 인근에 거주하는 주민들은 끓는 물 주문에 주의해야 한다. 홍수는 도시 수에 장애를 일으켜 많은 지역 사회에서 끓는 물 주문을 촉발시킬 수 있다. 이에 수질협회는 물주문서 작성을 위한 가이드도 만들었다.

가정 용수 공급의 안전성은 민간 또는 지방에 상관없이 정전의 영향을 받을 수 있다. 수질에 대한 우려가 있을 경우, 수질협회는 주민들이 수돗물이 안전하다는 것을 알게 될 때까지 생수를 마시고 요리하는 데 사용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출처 = Wateronline(https://www.wateronline.com/doc/wqa-offers-drinking-water-resources-during-floods-0001) / 2020년 5월 20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