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고] 30만 인구 위한 새로운 저수지 건설 추진

토고 정부는 카라(Kara) 지역에 위치한 낫치보어(Natchibore) 대농장 관개에 사용되는 용수 일부를 새로운 저수지에서 끌어올 계획이라고 지난 5월 14일 밝혔다. 이 시설은 30만 명 이상의 거주민들에게 용수를 공급할 것으로 예상된다. 

낫치보어 저수지는 지역 생산자들이 빗물 등 물을 저장하도록 하고 저장된 물은 그러면 농업 생산 시 필요한 물수요를 충족시켜줄 것이다. 시설 공사에는 약 650억 CFA 프랑(약 1억 유로)이 소요될 전망이다. 주 정부에서 전체 투자액의 77%를 지원하며 나머지 금액은 아프리카개발은행(AfDB)과 서아프리카개발은행(BOAD) 지원금으로 충당한다. 

카라 지역의 새로운 저수지는 토고 아그로폴(Agropole) 농업프로세싱센터(CTA)를 위해 건설될 10개 저수지 중 하나다. 그들의 목표는 농업 가치사슬을 개발하고 이 부문의 생산을 확대하는 것이다. 

카라의 아그로폴(Agropole) 개발은 국가개발계획(PND)으로 선별된 8가지 주요 프로젝트 중 하나다. 지난 2019년 4월 이 지역은 가뭄으로 인해 상당한 수자원 스트레스가 발생하여 농업 부문의 안보를 약화시켰다. 물부족은 또한 사람들의 삶에 상당한 영향을 미쳤다. 

한편 식수 접근성을 개선하기 위해 토고 수자원공사 TDE(Togolese Water Company)는 2019년 카라에서 식수 생산을 강화하는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이에 따라 모듈식 저수지를 갖춘 급수탑이 지역 8개 마을서 건설되고 있다. 8개 마을은 Niamtougou, Baga, Defale, Kante, Kara, Kemerida, Bassar 및 Guerin-Kouka이다. 모듈식 워터 타워는 식수 저장 및 분배에 사용된다. 급수탑 저장용량은 50∼300㎥이며 수명은 25년 이상입니다. 식수 생산을 확대하려는 이 프로젝트 비용은 약 10억 CFA 프랑(약 150만 유로 이상)으로 추정된다.

[출처 = Afrik21(https://www.afrik21.africa/en/togo-new-water-reservoir-in-natchibore-for-more-than-300000-people/) / 2020년 5월 14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