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EPA, PFAS에 대한 연구 역량 강화 노력

미국 환경보호청(EPA)이 폴리플루오로알킬 물질(PFAS) 해결과 국민 건강 보호를 위해 구체적인 행동에 집중하는 모습을 이어가고 있다. 2019년 2월 PFAS 액션플랜에 개괄된 작업을 바탕으로 PFAS 혁신처리팀(PITT)을 출범시키는 등 연구 노력과 역량을 확대하고 있다.

앤드루 휠러 EPA 국장은 "우리 연구원들이 우리 지역사회를 보호하기 위해 PFAS 문제를 해결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면서 "우리의 세계적인 과학자들은 이러한 새로운 관심 화학물질과 관련된 잠재적인 건강 위험을 이해하고 확인하기 위해 PFAS 실행 계획에 따라 연구를 계속하고 있다. 이 새로운 접근방식은 PFAS를 시험, 제거, 파괴하기 위한 혁신적인 기법을 개발하는 노력을 확대할 수 있게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PITT는 PFAS 오염 매체와 폐기물을 제거하는 방법, 파괴하는 방법, 테스트하는 방법 등 한 가지 문제에 그들의 노력과 전문지식을 집중시킬 여러 훈련된 연구 인력을 모으는 헌신적이고 상근적인 팀이다. 켈리 존슨의 스컹크 웍스(Skunk Works)와 NASA의 스펙시픽 웍스(Spacific Works)의 일부로 개발된 조직, 관리 및 R&D 철학을 이용하여, PIT는 더 빠른 결과를 촉진하기 위해 행정적, 절차적 장벽을 허물기 위해 고안된 작업 환경에서 운영될 것이다.

PFAS 화학물질은 탄소-플루오르 화학적 결합이 매우 강해서 환경에서의 지속성을 이끌어내고 그들의 완전한 파괴를 어렵게 만든다. 다음 몇 달 동안, PIT는 다음과 같은 야심찬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EPA, 대학, 기타 연구 조직 및 산업에서 탐색 중인 기존 및 신흥 파괴 방법 평가
•새로운 환경 위해요소가 발생하지 않도록 부산물을 고려하면서 방법의 효과에 대해 설명
•잠재적 솔루션의 검증에 필요한 방법의 타당성, 성능 및 비용 평가

이 작업은 PFAS 실행 계획에 따른 EPA의 노력에 실질적인 지식을 더할 것이다. 주, 부족 및 지방 정부는 이 정보를 사용하여 자신의 상황에 가장 적합한 접근 방식을 선택할 수 있을 것이며, 이로 인해 정화 작업에 대한 신뢰가 높아지고 안전한 지역사회에 대한 신뢰가 높아질 것이다. 이 연구 프로젝트의 결과는 올해 말에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출처 = WaterWorld(https://www.waterworld.com/drinking-water/treatment/article/14176074/epa-working-to-increase-research-and-understand-pfas) / 2020년 5월 15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