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템즈 폐수처리장, Microvi MNE 기술 채택

템즈 워터 유틸리티(Thames Water Utilities Ltd.)와 마이크로비 바이오테크놀로지(Microvi Biotechnologies)는 마이크로비의 소설 폐수 처리인 마이크로비 MNE™를 시연하는 9개월 동안의 협력시험을 완료했다.

완전 자동화된 MNE 데모시설은 암모니아 제거를 위한 3차 질산화 시스템으로 구성되었다. 5-22℃ 사이에서 작동하는 MNE는 폐수에서 지속적으로 암모니아를 제거하여 기존 질화 모래 필터의 암모니아 제거율을 앞질렀다.

MNE는 온도, 유량 변동, 프로세스 셧다운 및 부하 변화 속도에 따라 탄력적인 성능을 보였다. 처리 공정을 강화시켰고, 대다수는 0.2㎎/l 미만으로 모든 조건에서 1㎎/L 미만의 폐수 암모니아를 편안하게 충족시켰다.

마이크로비 상업 및 기술전략 글로벌디렉터인 아제이 네어(Ajay Nair)는 “마이크로비 MNE는 수처리 및 폐수처리의 여러 측면에서 우수한 기능과 고유한 이점을 계속해서 보여주고 있다”면서 “우리는 혁신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미래에 최적화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는 템즈 워터와 함께 일하게 되어 기쁘다. 기술개발을 지원함으로써 AMP 7 이상에서 목표 달성을 지원할 수 있는 솔루션의 파이프라인을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템즈 워터의 연구개발 및 혁신책임자인 안드레아 가이신(Andrea Gysin)은 “마이크로비 효율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자연 생물학적 공정을 공학적으로 처리함으로써 폐수공정 강화에 혁신적인 접근방식을 취했다”면서 “이 실험은 MNE가 질화 모래 필터의 암모니아 제거 성능을 능가하여 공정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실용적인 솔루션을 제공했다”고 말했다.  

마이크로비 폐수 기술은 MNE의 성능유지 기능 외에도 계절에 따른 온도 및 인플루엔자 농도 변화, 더 작은 설치 공간과 프로세스 구성의 유연성을 포함해 기존의 처리프로세스보다 잠재적인 이점을 가지고 있다. 간단하고 운영친화적인 MNE 프로세스는 기존 인프라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복잡한 프로세스 제어 또는 유지 관리 요구 사항이 없으며 안정적이고 강력하다.

MNE는 물, 폐수 및 생화학 분야의 응용 분야에 성공적으로 적용되었다. 기존 설비와 함께 암모니아 및 BOD 제거에 대한 마이크로비 MNE의 장점은 스코티쉬 워터(Scottish Water)에서 입증되었다. MNE는 샌프란시스코 베이에서 최초의 대규모 측면 처리 프로젝트와 힐뷰 워터(Hillview Water Company) 및 쿠카몽가밸리 수도국(Cucamonga Valley Water District)의 식수 프로젝트로 선정되었다.

 [출처 = Water World(https://www.waterworld.com/wastewater/treatment/article/14175554/thames-wastewater-treatment-plant-employs-microvi-mne-technology) / 2020년 5월 7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